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文에 공넘겨받은 이정현-송호창 설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새누리당 이정현 공보단장

새누리당 이정현 공보단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투표시간 연장 논란에 대해 1일 박근혜 대선 후보 캠프의 이정현 공보단장과 안철수 무소속 대선후보 캠프의 송호창 선대본부장이 설전을 벌였다.

이 공보단장은 이날 MBC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일본에서도 (투표시간을) 늘려봤더니 사실상 투표율이 한번 높아졌다가 다시 떨어졌다"면서 "투표율은 선거가 국민적 이슈가 있느냐, 준비된 후보가 나왔느냐에 따라서 높고 낮아지는 것이지 투표시간과 연관이 없다"고 말했다.
이에 송 선대본부장 "서울시장 선거는 오후 8시까지 투표시간을 2시간 늘린 결과 10% 투표율 상승했다"면서 "오후 늦은 시간일수록 투표율 높아진다는 것은 오후 6시까지라 투표 못한 사람 많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맞섰다.

또 그는 "2011년 OECD 기준 보면 평균투표율 70%, 한국은 40%대"라면서 "낮은 투표율은 투표시간이 지나치게 짧다는 것이고 투표시간을 만들지 못한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투표일이) 공휴일이지만 출근하는 직장인 등은 실질적으로 투표 할 수 없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공보단장과 송 선대본부장은 투표시간 연장에 따른 추가비용에 대해서도 이견을 보였다.
이 공보단장은 "(투표시간을 2시간 연장하면) 투·개표요원들이 16시간을 근무하게되는데 8시간을 근무하도록 한 근로기준법에 따라 2교대를 해야한다"면서 "전국 투·개표요원을 2배로 늘리면 식사비용, 부대비용, 수당 등을 합하면 100억이 넘게 든다는 게 선관위의 통계"라고 주장했다.

또 그는 "청년과 대학생들의 창업을 돕는데 100억원을 지원하면 많은 청년들이 안랩 못지않은 벤처기업으로 성장할 시드머니를 받게된다"면서 "안 후보 측과 민주당이 국민혈세 100억을 너무 가볍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에 송 선대본부장은 "국민의 기본권을 보장하는 것을 돈으로 환산해서 얘기하는 것 자체가 국회의원으로 할 말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일"이라면서 "(추가비용이) 아깝다면 후보자들이 선거 유세비용이 나중에 보조를 받는데 유세를 하지 않겠다고 해서 국가예산을 줄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맞섰다.



주상돈 기자 d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