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윤용 와이엠씨 대표 "2014년까지 매출액 1000억 기업으로 성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2014년까지 매출액 1000억원을 달성하는 국내 최고의 IT 소재 부품 기업이 되겠다"

이윤용 YMC 대표

이윤용 YMC 대표

원본보기 아이콘
이윤용 와이엠씨 대표(사진)는 30일 서울 여의도 한 중식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창사 5년 만에 LCD(액정표시장치) 패널 제조공정에 쓰이는 핵심부품 국산화에 성공했고 앞으로도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와이엠씨는 지난 2008년 설립된 평판디스플레이(FPD) 전공정 소재 부품기업이다. 지난 2010년 기존 일본 부품업체가 독점하고 있던 백킹플레이트(Backing Plate)와 타깃(target) 등 LCD 패널 제조 공정에 쓰이는 핵심 소재를 국산화하는데 성공했다. 이 대표가 2014년까지 매출액 1000억원을 자신하는 것도 핵심소재 부품을 국산화할 만큼 보유한 기술력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실제 핵심소재 부품 국산화에 성공한 이후 와이엠씨 매출액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08년 설립 첫해 16억원에 불과했던 것이 이듬해 36억원으로 2배 이상 불었고 지난해에는 매출 420억원을 달성해 최근 3년간 매출액 성장률이 242%에 달한다.

와이엠씨 관계자는 "타깃이나 BP는 진입장벽이 높아 다른 국내업체들이 생산하지 못하고 있다"며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에 근무했던 이윤용 대표를 비롯해 모든 경영진이 IT업계 경력이 풍부하기 때문에 5년만에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와이엠씨는 해외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이미 중국, 일본, 대만의 패널생산업체들에 FPD장비용 시제품을 공급했고 특히 중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내년부터 국내 매출 규모에 상응하는 해외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대표는 향후 디스플레이 패널이 대형화되고 AMOLED나 울트라데피니션(UD)가 성장을 이끌어가면서 와이엠씨가 더욱 수혜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그는 "과거에는 30인치 이하 TV패널 수요가 많았는데 요즘에는 40인치 이상으로 대형화되고 있다"며 "이에 따라 부품 공급량이 예전보다 많아질 것이고 특히 UD TV시장이 성장하면 LCD대비 소재가 4배 이상 소요되면서 큰 수혜를 누릴 것"이라고 기대했다.

와이엠씨는 지난해 매출액 420억원, 영업이익 62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상반기까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04억원과 36억원이다.

상장을 통해 모인 공모자금은 기존 생산시설과 시장 변화에 대비한 신제품 생산설비 증설, 차입금 상환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다음달 5~6일 공모주 청약을 거쳐 다음달 15일경 코스닥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공모예정가는 5100~6000원이며 주관사는 우리투자증권이다.




김소연 기자 nicks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