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 헬로비전 "내년 매출 1조 목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변동식 CJ헬로비전 대표

변동식 CJ헬로비전 대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케이블 TV와 홈쇼핑 등 기존 사업과 함께 N-Screen 사업, 가상이동통신망사업(MVNO), B2B 서비스 등 신규사업에 뛰어들어 내년 매출 1조원을 달성하겠다"

CJ ENM 이 지분 53.92%를 보유하고 있는 CJ헬로비전이 내달 9일 유가증권 시장에 입성한다.
변동식 CJ헬로비전 대표는 24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tving', 'hello mobile' 등 신규 사업의 성공적 런칭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한다"며 케이블 TV 1위 사업자로서 쌓아올린 역량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CJ헬로비전은 지난 1995년 설립된 이후 전체 매출의 43%를 차지하는 케이블 방송 서비스외에도 홈쇼핑 광고, 인터넷 서비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케이블 TV 가입자는 올해 6월 기준 348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신성장동력으로 추진 중인 N-Screen 'tving'의 경우 2010년 런칭이후 현재 40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hello mobile'은 2012년 시작한 MVNO서비스로 현재 14만명의 가입자를 보유 중이다.
변 대표는 "상장 후에도 새로운 미디어 서비스 개발과 글로벌 시장 개혁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며 "국내 최고의 스마트 플랫폼 리더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우리의 비전"이라고 말했다.

CJ헬로비전의 공모희망가는 1만4000~1만9000원이며 공모주식수는 1889만2418주다. 최대주주인 CJ오쇼핑의 지분은 6개월간 보호예수된다. 공모자금은 추가적인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인수를 비롯해 신규사업의 강화 및 부채 변제를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오는 24일~26일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31일~다음달 1일 공모청약을 거쳐 11월9일 상장할 예정이다. 주관사는 하이투자증권, KDB대우증권, JP모건이다.



구채은 기자 faktu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