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아삼거리역 주변 수해안전지역으로 거듭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북구, 10월 중순부터 ‘미아삼거리역 주변 하수암거 확대 개량공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집중호우 시 미아삼거리역 주변의 침수피해 방지를 위해 이달 중순부터 ‘미아삼거리역 주변 하수암거 확대개량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미아삼거리역 주변은 지난 2010~2011년 집중호우 당시 하수관 관경이 협소해 침수피해가 발생했던 지역이다.
이번 공사는 기존 설치된 직경이 좁고 노후화된 하수관 관경을 확대하고 개량함으로써 집중호우 시 구민들의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공사는 미아삼거리역 주변 미아동 60-7~ 457-1 총 735m 구간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구는 올해 우선적으로 1차 공사구간인 미아동 61-12~61-79 93m 구간에 대해 이달 중순부터 공사를 시작해 올 12월 말까지 하수관 부설과 도로정비작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공사 중

공사 중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구간에는 서울시로부터 올해 8억원 예산을 지원받아 기존 5년 강우강도(하수관로 수용능력-5년에 한 차례 정도 겪을 수 있는 폭우, 시간당 64mm)에 맞춘 하수관을 30년 강우강도(하수관로 수용능력-30년에 한 차례 정도 겪을 수 있는 폭우, 시간 당 94mm)에 맞춘 하수관으로 교체한다.
또 나머지 잔여구간에 대해서도 내년도에 15억원 예산을 들여 내년 10월 말까지 완공을 목표로 공사를 한다.

구는 공사에 따른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사현장 관리와 안전시설 보강에도 중점을 두고 공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공사장에서 굴착된 토사는 현장에 적치하지 않고 즉시 반출하고, 맨홀 내부에 하수 고임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공해 악취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또 도로상에 자재가 방치되지 않도록 자재적치장을 확보하고 하수관거 부설 후엔 굴착면을 빠른 시일 내에 원상복구해 공사현장 주변을 통행하는 주민들이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해 안전사고를 방지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하수암거 확대개량공사가 완료되면 미아삼거리역 주변의 침수피해를 방지하는 것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생활환경을 개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북구 치수방재과( ☎901-5886)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