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中 천안문광장서도 'CJ푸드월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18일 중국 베이징 Capital M에서 열린 CJ푸드월드와 소호차이나의 협약식에서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김태준 부사장(사진 왼쪽)과 소호차이나 판스이 회장(사진 오른쪽)이 양사의 로고가 새겨진 사인보드를 누르고 있다.

▲지난 18일 중국 베이징 Capital M에서 열린 CJ푸드월드와 소호차이나의 협약식에서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김태준 부사장(사진 왼쪽)과 소호차이나 판스이 회장(사진 오른쪽)이 양사의 로고가 새겨진 사인보드를 누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CJ 의 복합외식문화공간인 'CJ푸드월드'는 올해 중국 베이징 리두에 해외매장 1호점을 개설한 데 이어, 내년에는 베이징 천안문 인근의 첸먼 거리에도 추가 매장을 개설한다.

CJ푸드빌은 지난 18일 중국 베이징 Capital M에서 중국의 대표 부동산 기업 ‘소호차이나’와 협약식을 갖고, 이르면 내년 초 베이징 첸먼 거리에 약 1600평 규모의 대형 ‘CJ푸드월드’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소호차이나는 1995년 장신 총재(CEO)와 그의 남편인 판스이 회장이 함께 설립한 기업으로 중국 베이징과 상하이에 30개에 달하는 대형 빌딩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첸먼 프로젝트’는 이중 대표적인 프로젝트에 해당한다.

베이징 첸먼 거리는 중국의 심장인 천안문 광장 남쪽에 위치한 베이징의 대표 상업지구다. CJ푸드월드는 풍부한 유동인구를 자랑하는 관광 필수 코스인 첸먼 거리에서 CJ푸드월드의 브랜드 인지도를 단기간에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푸드월드는 베이징의 인사동 격인 첸먼 거리에 한식 세계화의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를 비롯해 뚜레쥬르, 빕스 등 CJ의 대표 외식 브랜드로 구성될 예정이며 총 3개 건물에 입점하게 된다.
허민회 CJ푸드빌 대표는 “CJ푸드월드가 베이징에 해외 첫 매장을 성공적으로 오픈한 후 1주일 만에 중국 유력 부동산 개발 기업과 협업할 수 있게 돼 매우 고무적”이라며 “곧 정식 합자 계약도 체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전세계적으로 복합몰이 급속히 확산되는 추세 속에서 CJ푸드월드에 대한 러브콜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며 “CJ푸드월드가 CJ의 미래 글로벌 사업의 핵심 콘텐츠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