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위메이드, 카톡에 이어 라인에도 합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남궁훈)가 NAVER 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에 자사의 스마트폰 게임 '카오스&디펜스'를 출시한다.

위메이드는 19일 도쿄 팔레스 호텔에서 ‘일본 모바일 게임 사업 전략 발표회’를 열고 모바일 메신저 라인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로 위메이드는 라인의 막강한 인프라를 통해 카오스&디펜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들을 출시할 계획이다.

카오스&디펜스는 간단한 터치와 드래그 만으로도 RTS 장르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모바일 전략게임으로, 짜릿한 승부의 묘미를 선사해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위메이드는 일찍이 모바일 시장 변화를 예측해 모바일 게임 전문 개발력 확보 등 과감한 투자를 진행해 왔다"며 "전세계 230개 국가에서 6000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라인과의 시너지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카오스&디펜스를 비롯해, 20일 ‘TGS 2012’ 현장에서 첫 공개하는 6종의 일본 맞춤형 게임들을 잇달아 출격시킬 예정이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카드류 게임에 식상해진 일본 이용자들을 만족시켜줄 수 있는 라인업을 앞세워 일본 내 영향력을 늘려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남궁훈 대표는 “콘솔과 PC 시장에서 이미 경험했듯이, 모바일 게임도 기기는 발전을 거듭할 것이고 이용자들은 그에 맞춰진 콘텐츠를 찾게 될 것이다”며 “남들보다 빨랐던 위메이드의 도전이, 지금 결실을 맺고 있다.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웰메이드 게임들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1등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NHN재팬의 모리카와 아키라 대표는 “일본 최대 사용자 수를 자랑하는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 서비스를 기반으로, 무선 인터넷 시장의 새로운 플랫폼 강자로 거듭나고 있다”며 “위메이드가 제공하는 강력한 라인업은 라인의 일본 시장 점유율 확대의 도화선 역할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조유진 기자 tin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