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피스텔 전성시대' 차별화로 승부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기존 직사각형의 천편일률적인 오피스텔의 외관이 화려하게 변모하고 있다. 또 다양한 평면설계도 등장시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오피스텔 인기가 높아지자 대형건설사들이 적극적으로 공급에 뛰어드는 등 분양 물량이 늘어나고 있다. 건설사들이 독특한 외관과 다양한 평면 계획을 내세우며 경쟁력 확보에 나서게 된 이유다.
전문가들은 "오피스텔 공급과잉 현상으로 건설사들이 차별화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며 "독특한 외관의 오피스텔은 멀리서도 눈에 확 띄기 때문에 향후 랜드마크 역할을 할 가능성이 높고 수요확보도 쉬워 경쟁력이 있다"고 전했다.

현대산업개발과 아이앤콘스가 공급중인 '아이파크 포레스트 게이트'는 27층 814실의 대단지다. 전용면적 20~54㎡의 소형으로 구성돼 있다. 건물 중앙을 회사 상징인 '아이파크(I'PARK)'의 'I'로 형상화시켜 최대한 개방적이고 입체적인 외관 설계로 차별화를 뒀다. 또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콤팩트·파노라마·테라스' 등 3가지의 주거 콘셉트 평면도 선보였다. 분양가는 1억4000만 원대로 중도금 무이자가 적용된다.

에이엠플러스자산개발은 분당신도시에서 '정자역 AK 와이즈 플레이스'를 분양중이다. 정자동 일대 성냥갑 모양의 기존 오피스텔과 달리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직육면체가 입체적으로 돌출된 외관을 갖추고 있다. 일부 평면은 이 외관을 활용해 테라스도 배치된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4층~지상 29층 2개 동으로 전용면적 20~45㎡ 506실로 구성된다.
현대건설 이 광교신도시에 분양하는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는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를 연상시킨다. 최고 40층 3개 동 559실 규모로 오피스텔로는 드물게 전용 84~150㎡의 중대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아파트에서만 볼 수 있었던 'ㄷ'자 주방은 물론 3베이(Bay) 구조도 적용된다. 또 천장을 일반 아파트 대비 20㎝가량 높인 2.5m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다.

신세계건설이 광교신도시 도청역세권에 분양 중인 '더 로프트'는 지하 4층~지상 8층 전용면적 16~20㎡ 총 307실로 구성됐다. 층고가 3.8m에 달해 여타 오피스텔보다 최고 1m가 더 높은 것이 특징이다. 입주 후 인테리어를 통해 복층으로 활용할 수 있어 임대 경쟁력이 높다. 또 일부 실은 테라스도 제공되며 500여대의 자동차가 동시 주차할 수 있는 첨단 인텔리전트 파킹 시스템도 갖췄다.

포스코건설은 오는 10월 '강남 더샵 라르고'를 분양한다. 이 오피스텔은 강남 보금자리지구 7-3, 4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10층 소형 오피스텔 총 458실로 구성된다. 풀 빌트인(Full built-in)을 적용하는 등 소비자 편의를 높였다. 지하철 3호선 수서역에서 가장 가깝고 23번국도 밤고개로 초입에 위치, 강남도심 접근성이 뛰어나다.
'오피스텔 전성시대' 차별화로 승부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진희정 기자 hj_j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