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퀄컴 회장, 韓·美 재계회의 미국측 새 위원장으로 추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3일 전경련·미 상의 공동 주최 '제 24차 한미재계회의'서 윌리엄 로즈 위원장 후임으로 선출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폴 제이콥스 퀄컴 회장이 한미재계회의 미국 측 위원장으로 새롭게 선출됐다.

13일 전국경제인연합회는 미국 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주최한 '제 24차 한미재계회의' 총회 환영만찬에서 제이콥스 회장이 미국 측 새 위원장으로 추대됐다고 밝혔다. 제이콥스 회장은 지난 7년간 한미재계회의 위원장으로 활동해 온 윌리엄 로즈 위원장 후임으로 활동하게 된다.
폴 제이콥스 위원장은 "한미재계회의 위원장을 맡게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역사적인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발효로 양 국가의 기업가, 근로자, 소비자 모두가 FTA로부터 최대 혜택을 누리고, 더 나아가 양국의 경제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퀄컴은 오랫동안 다수의 한국 기업과 함께 협력하며 글로벌 통신 산업 분야의 성장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미 활발한 양국 재계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성공적인 사업 기회와 파트너십을 창출하며 두 나라 간 경제협력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 같은 신임 위원장의 연설에 대해 윌리엄 로즈 전(前) 위원장은 "제이콥스 회장의 위원장 취임을 축하한다"며 "중요한 시기에 역량 있는 미국인 경영자가 이 자리를 맡게 돼 매우 기쁘며 양국의 경제협력 관계를 다음 단계로 이끌어줄 적합한 리더"라고 화답했다.
이날 환영만찬 초청연사로 참석한 박태호 통상교섭본부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한·미FTA 발효 후 5개월의 성과'를 전하고 동아시아 경제통합 움직임 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박 본부장은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높아질수록 다양한 형태를 띠고 나타나는 보호무역주의에 대해 각별한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