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구, 의료관광 등 마케팅 홍보 적극 나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15회 부산국제관광전 강남구 홍보관 운영... 세계인에‘강남구’브랜드 이미지 홍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7일부터 10일까지 부산 전시 컨벤션센터(BEXCO)에서 열리는 ‘제15회 부산국제관광전’에 강남구 홍보관을 설치하고 전국순회홍보에 나선다.

해외 30여개 국 230여 개 업체 · 기관 · 단체가 참가하는 이번 행사에서 강남구는 세계 일류 수준의 강남구 의료관광을 적극 알리고 강남명소21 · 관광안내지도 · 시티투어 등 홍보자료를 배부, 해외 관광객 유치와 강남 브랜드 이미지 홍보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이렇게 전국 곳곳을 찾아가서 강남을 알릴 수 있는 것은 지난해 발족한 ‘강남 전국순회홍보단’이 있기 때문.

마케팅 의료관광 시티투어 등 분야별 구의 소수정예 직원으로 구성돼 강남구의 홍보를 위해 전국의 주요 국제행사장을 누비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도 강남구 공보실 마케팅팀과 보건소 의료관광팀이 공동으로 강남홍보관을 운영, 해외바이어 상담회(B2B) 참가와 해외 관광 바이어에게 2012 강남페스티벌과 의료관광 홍보 등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벌릴 예정이다.
부산관광전 행사장 부스

부산관광전 행사장 부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오는 10월 개최되는 ‘강남 페스티벌’ 홍보를 위해 강남구 홍보대사이자 한류 열풍의 주역인 소녀시대와 슈퍼주니어를 내세운 홍보물을 부스 정면에 설치하고 안내문을 배부, 축제가 세계적인 관심과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강남구는 이번 ‘제15회 부산국제관광전’참가에 이어 11월에 개최되는 ‘경기-국제관광박람회’등 각종 지역 국제행사에 지속적으로 참여,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글로벌 도시 강남구의 브랜드 홍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구는 지난해 ‘제14회 부산국제관광전’에서 해외바이어 상담회에 참가하여 중국 8개 여행사의 바이어를 대상으로 강남명소 등 글로벌 도시 강남의 매력을 집중 홍보했다.

‘전주-한국음식관광축제’에서는 유일하게 음식이 아닌 브랜드 홍보에 나서 축제에 참여한 강남구 홍보대사 장나라를 사전 섭외, 홍보부스에 초청함으로써 많은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장원석 공보실장은 “이제 자치구도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소극적인 행정에서 벗어나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펼쳐야 한다”며“이런 노력이 강남을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나아가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