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판매는 코란도 C, 코란도스포츠 등의 판매 확대에 힘입어 전년동월 대비 8.0% 증가했으나, 전월 대비로는 11% 감소한 3706대를 판매했다. 수출 역시 글로벌 수요 감소와 조업일수 축소 등 영향으로 전년동월 대비 18.6%, 전월 대비 2.9% 감소한 5430대를 기록하는데 그쳤다.
또한 쌍용차는 통합 프로모션 브랜드인 'Ssangyong Adventure : exciting RPM'의 론칭을 통해 드라이빙 스쿨 및 캠핑 등 쌍용자동차만의 특징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고객 참여 아웃도어 이벤트를 정례화해 나감으로써 판매를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유일 쌍용차 대표는 “글로벌 경기침체와 조업일수 축소 영향으로 글로벌 판매가 감소되었으나, 코란도 C 가솔린A/T 출시 등 수출 상품의 라인 업 강화를 통해 판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