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TX건설, '창원 북면 STX 칸' 1085가구 분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TX건설, '창원 북면 STX 칸' 1085가구 분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STX건설이 그룹의 주요 생산거점인 경남 창원에서 3.3㎡당 600만원대의 '창원 북면 STX 칸'을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창원 북면 STX 칸은 창원시가 환경친화적 주거공간으로 조성 중인 창원시 의창구 북면 무동 도시개발사업지구에서 분양된다. 1단지 854가구, 2단지 231가구로 지상 최고 22층 18개동 총 1085가구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전 가구를 전용면적 59㎡ 111가구, 84㎡ 974가구의 2가지 평형으로만 구성했으며 최대 4베이 설계를 적용해 실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에 자연순응형 데크설계로 지상 주차장을 최소화하면서 생활안정성을 더했다.

단지 전체의 녹지와 녹시율을 높이기 위한 조경설계도 눈길을 끈다. 40% 내외의 녹지율은 단지 내 산책로, 주민 화합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과 어울려 생태도시에 부합하는 친환경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1단지의 경우 부지 위 아래로 2개의 학교가 예정돼 있고 문화복지시설과 어린이공원이 자리잡으면서 생활 편의성이 뛰어난 편이다. 2단지는 일자형 단지설계로 단지를 따라 생태연못과 총 길이 약 200m의 자연형 계류를 조성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단지 남측 조롱산의 자연을 공간 속으로 부드럽게 끌어들이는 전통조경 기법 중 하나인 차경(借景)의 미학도 일품이다.
특히 창원 북면 STX 칸은 합리적인 분양가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3.3㎡당 평균 분양가가 600만원대로 최근 분양한 창원 도심 아파트 분양가 대비 최대 50% 가까이 저렴하다.

STX건설 관계자는 "창원 북면 STX 칸은 합리적인 가격, 쾌적한 주거환경, 도심 접근성 등 실수요자가 원하는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다"며 "그룹 고향인 창원에서 STX 칸 아파트를 처음으로 선보이는 만큼 최고의 품질과 기술력으로 창원 지역의 주거 안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STX건설은 오는 17일 창원시 중앙동 삼성생명 옆에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돌입할 계획이다.

한편 창원 북면 STX 칸이 들어서게 될 무동지구는 창원시에서 총 2만2000여가구의 대규모 주거단지로 개발 중이다. 무동지구를 비롯해 감계지구, 내곡지구, 동전지구, 무곡지구 등 5개 지구가 모여 창원의 새로운 주거공간으로 발전 중이이다. 1544-1933



진희정 기자 hj_j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