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펙 벼락치기'…대학생들, 더 바쁜 여름방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턴십, 토론대회, '몸짱' 만들기 등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최근 대학생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스펙 벼락치기'에 나섰다.

취업의 좁은 문을 통과하기 위해 각종 속성 강의와 단기 프로그램에 몰두하고 있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요즘 기업체 등에서 요구하는 스펙의 영역이 넓어진 탓이다. 천편일률적이고 누구나 다 가진 스펙으로는 서류심사를 통과하기에 역부족이다.
때문에 대학생들은 인턴십 참여, 토론대회 준비, '몸짱' 만들기, 속성 다이어트 등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내년 2월 졸업 예정인 여대생 신효은(25)씨는 대기업 마케팅 분야 취업을 준비중이다. 이미 토익과 토익스피킹은 준비를 마쳤다. 그런데도 최근 어학원에 다시 등록했다. 영어면접과 실무에 대비하기 위해서다.

신 씨는 "요즘 웬간한 토익이나 토익스피킹 점수는 누구나 갖고 있다"며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영어면접에 대비해 학원에 다닐 생각"이라고 말했다.
신 씨가 다니는 이 어학원은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원어민 영어집중 프로그램과 토론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어학원 관계자는 "방학을 맞아 토익, 토익스피킹과 함께 영어회화 수업이 인기가 좋다"며 "수강정원도 10명 이내여서 취업준비생에겐 안성맞춤"이라고 설명했다.

대학생 이승언(24ㆍ남)씨는 23일부터 한 증권사에서 인턴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모의투자대회에 참가했다가 수상한 경험이 운 좋게 인턴채용으로까지 이어졌다"며 "다른 분야도 마찬가지겠지만 증권사 인턴 분야도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다"고 말했다.

인턴 생활은 스펙쌓기는 물론 해당기업 지원시 가산점까지 부여받을 수 있다. 이런 이점 때문에 대학생들 사이에선 '인턴 되기가 하늘의 별 따기'라는 말까지 나온다.

색다른 스펙쌓기에 나선 사례도 있다. 여대생 정가람(24)씨는 대학 내 토론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다. 지도교수의 도움을 받아 정기적으로 대학생 토론대회에 참여한다. 지난 11일 열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최 '대학생 토론대회'에선 장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는 "말을 또박또박 논리적으로 하는 훈련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면접 준비가 되는 것 같다"며 "특히 수상경력은 누구나가 쉽게 갖는 이력이 아니어서 희소가치도 높다"고 말했다.

이 뿐만이 아니다. '외모도 경쟁력'이라는 사회적 인식이 확산되면서 '몸짱' 만들기에 나선 대학생들도 적지않다. 신촌지역 한 스포츠센터 관계자는 "최근 들어 여대생 수강생들이 크게 늘었다"며 "취업을 앞둔 경우 단기간내 운동효과를 높이기 위해 만만치 않은 비용을 들여 개인 트레이닝을 받기도 한다"고 말했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