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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하반기 400억원 투자.."밥상물가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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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홈플러스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주요 생필품 가격을 인하해 물가잡기를 지속한다.

11일 홈플러스는 12일부터 내년 2월까지 약 8개월간 2000여개 주요 생필품에 대해 '대한민국 최저가 도전'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공격적인 저가 전략으로 불황을 탈출하겠다는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총 400억원을 가격 투자를 진행하는 것이라며 지난해 영업이익의 10% 가량을 쏟아 붓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무, 배추, 양파, 청양고추, 고등어, 갈치 등 100여 개 주요 채소와 수산물 가격을 매주 가격조사를 통해 전국 주요 소매시장 최저 가격보다 싸거나 같은 수준으로 유지할 방침이다.

▲홈플러스 '대한민국 최저가 도전' 캠페인 주요 현황 (자료 : 홈플러스)

▲홈플러스 '대한민국 최저가 도전' 캠페인 주요 현황 (자료 : 홈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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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4단계(산지→경매시장→도매업자→소매업자)인 유통구조를 산지→홈플러스 2단계로 줄인 산지 직거래 물량을 확대해 중간 유통마진을 줄이고, 사전 계약구매를 통해 안정적으로 물량을 확보하는 방식으로 구매금액을 최소화한다는 것. 이와 함께 자체 가격투자를 통해 낮은 가격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또 전단 대표상품 할인행사를 기존 1주에서 4주로 늘리고, 할인율도 10% 확대해 고객들이 한 달 내내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다음달 8일까지 생닭 1마리(700g 내외·3480원), 대란(30입·3300원), 체리(500g·미국산·5800원) 등을 초특가로 1달간 판매한다.

매주 2개 대표 계절과일 할인행사 품목에 대해서도 10%의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12일부터 1주일간 자두(1.2kg·팩)와 돌 바나나(2.1kg 내외·송이·필리핀산)를 각각 4680원, 2980원에 공급한다.

상품을 박스단위로 포장해 도매가격으로 판매하는 '도매가 상품'도 기존 65개에서 87개 점포로 확대해 대용량 구매 고객에 대한 혜택도 강화한다. 도매가 상품은 낱개상품보다 평균 5~20% 저렴하며, 현재 계란, 라면, 생수, 세제, 커피 등 주요 생필품을 중심으로 약 230개 품목을 선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 스팸 1박스(340g짜리 8개) 가격은 3만4850원(1개당 4356원)으로 낱개상품(4980원)보다 13% 저렴하며, 커피믹스 920개가 들어간 동서식품 맥심모카골드믹스의 도매가 상품(8만9000원)은 230개들이 소포장 상품(2만6200원)보다 15% 싸다.

지난 3월부터 400여개 인기 생필품 가격을 8주 단위로 연중 5~50%(평균 13%) 인하해온 행사도 지속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내년 2월까지 총 1600여개 상품 가격을 인하해 고객들이 400여개 품목에 대해서는 연중 365일 경제적으로 소비할 수 있게 한다는 것.

안희만 홈플러스 마케팅부문 부사장은 "최근 지속적인 경기침체와 농산물 작황 악화 등으로 하반기 소비자 물가부담이 더욱 커진 상황에서 홈플러스가 선도적으로 서민 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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