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 잠실 롯데월드 6배 ‘테마파크’ 대전에 짓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일 복합테마파크 조성사업 제안설명회, 33만㎡에 테마파크, 워터파크, 문화수익시설 추진

이동우 롯데월드 대표, 신헌 롯데쇼핑 대표, 염홍철 대전시장. 채훈 대전도시마케팅 공사 사장(왼쪽부터)이 제안설명회 뒤 손을 맞잡고 포즈를 취했다.

이동우 롯데월드 대표, 신헌 롯데쇼핑 대표, 염홍철 대전시장. 채훈 대전도시마케팅 공사 사장(왼쪽부터)이 제안설명회 뒤 손을 맞잡고 포즈를 취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대전 엑스포과학공원에 잠실 롯데월드 6배의 복합테마파크가 들어선다. 롯데그룹의 롯데쇼핑과 롯데월드가 투자한다.

롯데그룹은 10일 시청에서 복합테마파크 조성사업 제안 설명회를 열고 구체적인 사업 구상을 밝혔다. 설명회에는 이동우 롯데월드 대표, 신헌 롯데쇼핑 대표, 염홍철 대전시장, 채훈 대전도시마케팅 공사 사장이 함께했다.
롯데는 제안서에서 엑스포과학공원내 33만㎡에 복합테마파크로 테마파크, 워터파크, 문화수익시설을 구성한다.

첨단과학기술 체험교육과 놀이 등이 결합된 실내 외 첨단영상 테마파크는 8만2000㎡ 규모로 공룡시대와 수중세계를 모험하는 4D 영상관과 게임형 또는 참여형의 놀이기구, 영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체험놀이 시설, 롤러코스터와 자이로드롭 등 놀이시설로 짜여졌다.

실내외 워터파크는 고대 전설의 아틀란티스를 테마로 중부권 최대인 6만6000㎡ 규모로 실내풀을 비롯한 파도풀, 서핑라이드, 스피드슬라이드, 익스트림 존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이 만들어진다.
사실상 쇼핑몰인 문화수익시설(엔터테인먼트몰)은 6만6000㎡, 연면적 10만7366㎡의 공간에 문화아트 센터, 공연장, 세계음식테마거리, 교육체험형 놀이시설, 토이저러스(장난감 전문 체험 몰), 디지털파크, 과학기자재 전문점, 시네마, 서점, 패션관 등으로 구성되며, 기존 쇼핑시설과는 차별화된 복합문화공간으로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롯데 복합테마파크 전체 사업비는 5200억원으로 2013년부터 2015년까지 3년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2016년에 개장을 목표로 했다.
롯데그룹이 공개한 롯데복합테마파크 조감도.

롯데그룹이 공개한 롯데복합테마파크 조감도.

원본보기 아이콘

신헌 롯데쇼핑 사장은 “롯데는 수십 년 동안 축적된 테마파크 운영 노하우와 역량을 총동원해 대전시민과 국내외 관광객에게 사랑받는 세계적 수준의 복합테마파크를 만들겠다” 고 밝혔다.

그는 또 “3가지 중점사안으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주민을 우선채용하고 둘째 판로 확대를 위해 지역상품 활성화와 상품박람회를 통해 지역상품을 롯데쇼핑에 판매하고 셋째로 복합 테마파크가 랜드마크 기능과 함께 관광객을 유치 하겠다”고 말했다.

쇼핑시설물에 대해서 신 대표는 “쇼핑시설은 일반적인 쇼핑시설이 아니다” 며 “문화예술이 함께 어우러지는 새로운 개념의 복합 문화공간”이라고 말했다.

신 대표는 이어 “전체적인 단지와 조화롭게 융화되도록 할 것이다” 며 “대전시민만을 위해 개발하는 사업이 아닌 중국을 비롯한 해외 관광객을 아우를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판매 시설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의 사업 계획에 대해 시민사회단체는 엑스포과학공원의 과학 상징성이 사라졌다며 우려를 나타냈다.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는 이날 성명서를 발표하고 “엑스포과학공원이 갖고 있는 상징성이 훼손됐다”며 “엑스포과학공원 정상화에 대한 제대로 된 노력도 없이 상징탑과 한 곳의 전시관만 남겨둔 채 복합테마파크로 용도를 바꾸는 것에 대해 납득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또 “쇼핑시설의 규모가 2만㎡로 알려지고 있어 지역상권과 중소상공인들의 피해가 우려된다”고 주장했다.

한편 롯데쇼핑과 롯데월드는 지난 1월 대전시와 ‘엑스포 재창조사업’에 참여하는 양해각서(MOU)를 주고 받은 뒤 사업 계획안을 만들어 지난 달 대전시에 냈었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