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희경, 아칸소서 "눈물의 설욕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월마트NW아칸소챔피언십 29일 밤 개막, US여자오픈 '전초전'

[아시아경제 손은정 기자] 서희경(26ㆍ하이트ㆍ사진)이 '눈물의 설욕전'에 나섰다.

바로 오는 29일 밤(한국시간) 미국 아칸소주 로저스 피나클골프장(파71ㆍ6274야드)에서 개막하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월마트NW아칸소챔피언십(총상금 200만달러)이다. 3라운드짜리지만 상금규모가 커 메이저대회급에 육박하는 빅매치다. 우승상금이 무려 30만 달러다.
서희경은 지난 25일 끝난 매뉴라이프클래식에서 연장 세 번째 홀까지 가는 접전 끝에 브리타니 랭(미국)에게 우승컵을 상납해 이를 악문 상태다.

연장전만 나가면 운이 따라주지 않는 상황이 야속하다. 매뉴라이프에서의 연장전 역시 첫 두 개 홀에서 연거푸 이글성 버디를 잡아내며 선전했지만 세 번째 홀에서 결국 랭의 벙커 샷 버디에 무릎을 꿇었다.

다음 주 올 시즌 세 번째 메이저 US여자오픈을 앞두고 있어 메이저 우승 샷 감각을 조율할 마지막 무대이기도 하다. 지난해 이 대회 또한 악천후로 최종일 경기가 순연됐다가 다음날 유소연(22ㆍ한화)과의 연장전에서 패배하는 불운을 겪어 이래저래 물러설 수 없는 처지다. 서희경으로서는 다행히 '컴퓨터 아이언 샷'이 살아나면서 부활 모드에 돌입해 자신감을 더했다.
한국은 이 대회에서 2008년(이선화)과 2009년(신지애) 두 차례나 우승컵을 수집해 인연이 깊다. 지난해에는 양희영(23ㆍKB금융그룹)이 청야니와의 연장전에서 아깝게 패했다. 세계랭킹 4위로 밀린 최나연(25ㆍSK텔레콤)도 갈 길이 바쁘다. 경계대상 1호는 단연 3연패에 도전하는 '新골프여제' 청야니(대만)다. 2주간 달콤한 휴식까지 곁들이며 에너지를 비축했다. 랭과 세계랭킹 2위 스테이시 루이스 등 미국군단이 '복병'이다.



손은정 기자 ejs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