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슈 따라 관련株 울고 웃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인수합병(M&A), 규제 해소 등의 이슈로 관련 종목들의 주가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롯데쇼핑 , KB금융 , 이마트 등이 약세를 보이고 있고 인수 기대감에 우리금융 은 강세다.

25일 오전 9시23분 현재 하이마트는 전일 대비 2200원(3.97%) 내린 5만3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5만2700원까지 떨어지며 52주 최저가를 갈아치웠다. 하이마트 인수전에서 밀린 롯데쇼핑도 나란히 약세다. 롯데쇼핑은 전일 대비 3.18% 하락한 30만4500원을 기록 중이다. 하이마트는 이날 MBK파트너스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공시했다. MBK파트너스는 경쟁사보다 높은 주당 8만원대 초반을 제시해 인수전의 최종 승자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지난 22일 종가 대비 약 45%의 프리미엄을 부여한 가격이다.
시장 전문가들은 이번 결정이 하이마트의 주가에 단기적으로 부정적일 것으로 예상했다. 롯데쇼핑과 신세계 등 대형 유통업체들이 전자제품 시장에서의 영토 확장을 계획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역시 인수설로 엮인 KB금융과 우리금융은 주가가 엇갈리고 있다. KB금융은 750원(2%) 내린 3만6700원에 거래되고 있는 반면 우리금융은 50원(0.43%) 오른 1만1650원을 기록 중이다. 이는 KB금융지주가 우리금융지주 인수전 참여를 적극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데 따른 것이다.

이밖에 영업제한 처분이 과도하다는 법원의 판결로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됐던 이마트는 약세다. 이마트는 전일 대비 8000원(3.13%) 하락한 24만7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규제 리스크가 아직 완전히 해소되지 않았다는 우려가 여전히 주가의 발목을 잡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남옥진 삼성증권 애널리스트는 "지방자치단체들의 항소가 예상되고 상위법인 '유통산업 발전법'에 대한 헌법소원 등의 절차와 판결이 아직 남아있다"면서 "또한 유통업체에 대한 규제는 강제휴무 문제에 국한되지 않고 출점제한, 수수료, 계약조건 등 광범위한 방향으로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고 진단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