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파프리카 '채소왕' 되다"..대형마트 '채소' 매출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파프리카가 '채소왕'으로 등극했다.

25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5~6월이 성수기인 파프리카가 이 기간 채소 매출 가운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올해 5~6월 채소 매출 가운데 파프리카 비중은 총 35.6%. 2010년 19.7%, 지난해 30.2% 등 해마다 수직 상승을 거듭한 끝에 채소 부문 왕위에 올랐다.
"파프리카 '채소왕' 되다"..대형마트 '채소' 매출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파프리카는 2001년에 채소 매출에 0.5%에 불과한 채소였지만 2005년이후 파프리카 보급이 확대됐고, 최근 2~3년 사이 매출이 급격히 올랐다.

롯데마트는 최근 퓨전 요리 등으로 음식과 요리가 점차 다양화돼 가는 가운데, 파프리카가 다양한 요리에 잘 어울리는 식재료로 쓰이게 되면서 판매량이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또 다이어트에 관심이 늘어난 것도 매출 증가 요인 가운데 하나다.

또 올해는 고구마, 감자, 양파 등의 채소들은 작년에 비해 가격이 올라 상대적으로 판매량이 줄어든 반면 파프리카는 최근 고온의 날씨로 안정적으로 물량이 공급되면서 가격이 안정화된 것도 판매량이 늘어나는데 영향을 끼쳤던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롯데마트는 2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1주일간 ‘손큰파프리카(3~6입·봉)’를 정상가 대비 35% 가량 저렴한 3,5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김준호 롯데마트 채소MD(상품기획자)은 “다양한 요리의 식재료로 사용되기도 하고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있어 파프리카 판매량이 점차 늘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는 지속적으로 유지될 전망이며 향후에도 저렴하게 파프리카를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