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돌싱녀' 원하는 그 남자들의 엄청난 비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결혼경험 유무는 상관없습니다. 오히려 결혼해봤던 돌싱 여성들이 상대의 입장을 좀더 세심하게 고려할 뿐 아니라 단점까지 수용하는 등 한층 성숙한 것 같아요."

연봉 9000만원씩 받고 금융계에 종사하는 박모(38)씨의 말이다. 최근 박모씨처럼 초혼여성만을 고집하지 않고 돌싱(돌아온 싱글의 준말) 여성도 적극적으로 만나 보겠다는 남성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3일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와 재혼전문 사이트 온리-유는 5월 1일부터 이달 20일까지 36세∼43세의 초혼 남성 고객 58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성의)결혼경험 유무별 결혼 수용 여부’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이 결과 전체 조사 대상자 10명 중 4명(42.7%)은 "돌싱 여성도 배우자감으로 무방하다"고 답했다.

전체 조사 대상자 588명 중 57.3%는 ‘미혼 여성만 소개시켜 달라’고 했지만 나머지 42.7% 중 25.5%는 ‘초·재혼 모두 수용한다’는 반응이었으며 17.2%는 ‘돌싱 여성만 소개시켜 달라’고 응답했다.
특히 나이가 많아질수록 돌싱 여성에 대한 수용의사도 높았다.

36세∼39세에서는 전체 조사 대상자 중 39.1%가 돌싱 여성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40세∼43세에서는 절반에 가까운 49.5%가 돌싱 여성을 배우자감으로 받아들이겠다는 의사를 피력한 것.

이와 같은 미혼남성들의 돌싱녀 선호 현상은 통계청에서 발표한 총각과 이혼녀 간의 혼인건수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1990년에는 전체 혼인 건수의 2.3%에 불과했으나 2000년에는 4.9%로 증가했고 2010년에는 6.1%에 달해 20년 만에 3.8%포인트나 증가했다.

손동규 비에나래 대표는 “외환위기 이후 10년 이상 동안 이혼자가 우리 사회에 누적돼 옴에 따라 전반적으로 돌싱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많이 희석됐다”며 “특히 최근에는 20대 후반이나 30대 초반의 결혼생활을 짧게 한 무출산 여성 이혼자까지 가세하면서 30대 후반이나 40대 초반의 미혼남성들에게 골드미스를 대체할 강력한 배우자 후보로 대두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