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벽파(碧波) 이창배 명창의 경기소리 축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동구, 14일 소월아트홀에서 벽파(碧波) 이창배 학술대회와 기념공연 펼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대한민국에 살면서 우리는 얼마만큼이나 우리소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을까.

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지역 출신 경기소리 중시조 벽파(碧波) 이창배의 생애와 예술세계를 기념하기 위해 14일 행당동 소월아트홀에서 경기소리 축제로 학술대회와 기념공연을 선보인다.
‘벽파(碧波) 이창배, 그의 생애와 예술세계’라는 테마로 벽파의 음악에 대한 특별강연 '벽파 누구인가?'와 '벽파의 경기소리 보급활동' 등 제4주제까지 주제별 강연이 열린다.

강연 후에는 좌장 서한범 한국전통음악학회장 진행으로 패널과 열띤 토론의 장도 가질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선소리산타령 예능보유자인 황용주, 최창남 등 예능보유자 200여명이 참여, 선소리산타령 경기민요 서도민요 휘모리잡가 송서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 소리 축제 포스터

경기 소리 축제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정통성과 현대적 감성이 함께 하는 신명난 무대를 선보여 관객과 신명을 통한 소통으로 전통예술에 대한 문화적 유연성과 풍요로움을 공감하며 우리 것의 진정한 멋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9세기 후반에서 20세기 초 당시 유명한 선소리패는 뚝섬패 왕십리패를 비롯 한강패 성북동패 과천방다리패 등이 있었다.

한 때 뚝섬패는 궁중에 불려가 소리를 하기도 해서 유명했으며, 살곶이다리에서는 정월대보름날 선소리패들이 모여 기량을 뽐내었다는 기록이 다수 있다.

고재득 구청장은 “앞으로 성동구는 경기소리 메카라는 자랑스러운 역사를 가지고 있는 곳임을 상기하고 다시 한 번 경기소리가 화려하게 울려 퍼지도록 지역 특색이 담겨있는 경기소리를 독특한 문화축제로 개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리 축제는 성동구 홈페이지 또는 문화체육과(☎ 2286-5203)로 예약할 수 있다.

초등학생 이상 구민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