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부 마음을 사로잡아라...기업들 러브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주부들의 몸값이 하늘을 찌르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주부 체험단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것. 특히 최근에는 일반적인 주부들이 관심을 갖는 식품 분야뿐 아니라 주류, 건축자재, 남성복 등에서도 활발하게 주부 체험단을 운영한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종가집은 지난해부터 주부마케터 '파인 앤 프레시 레이디(Fine & Fresh Lady)'를 운영 중이다. 약 6개월의 기간 동안 제품과 기업활동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신제품 평가 및 온라인 미션 수행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현재 2기 활동을 마치고 오는 13일까지 3기로 활동할 주부를 모집하고 있다. 만 25세∼49세 이하의 전업주부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부드러운 맛으로 여성들을 적극 공략하고 있는 무학의 소주 브랜드 '좋은데이'는 올해 처음 주부 서포터즈를 모집해 제품 체험과 시장 조사를 맡기고 있다. 특히 주부들이 직접 판촉활동 현장을 방문해 판촉활동을 체험하고 소비자 입장에서 무학의 홍보활동을 모니터링 하게 된다. 우수 활동 주부에게는 영업여직원 입사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B2B 영역으로 여겨졌던 건축자재 분야에서도 인테리어 등에 관심이 많은 주부들이 늘면서 주부 체험단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금호석유화학의 건자재 브랜드 휴그린은 최근 '휴리더스클럽' 3기 모집을 마치고 활동을 시작했다. 휴리더스클럽 주부들은 제품개발에서 출시까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제품 모니터링을 담당하게 된다. 이와 함께 봉사활동, 문화강좌 등 여러 사회활동에 동참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해외 건축문화 탐방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남성 셔츠 브랜드에서도 주부 체험단을 모집한다. 남성 셔츠의 주 구매 고객이 주부라는 점에 주목한 것. 남성 셔츠 브랜드 '예작'은 남편과 함께 신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후기를 온라인에 게재하는 활동을 진행할 주부 체험단을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4번 째 체험단을 모집하는 예작은 남편의 셔츠 세탁과 관리에 대한 주부들의 고민을 덜어주는 신제품 체험기회를 제공해 주부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