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진구, 어린이 대상 식중독 집중 관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1일부터 6월1일까지 2일간 학교주변 어린이기호식품 취급업소 467개 점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저항력이 약한 어린이나 노인을 대상으로 여름철 대표 질병인 ‘식중독’에 대해 집중 관리한다.

6월부터 8월까지 고온 다습한 여름철에 세균 번식으로 생기는 식중독은 말 그대로 음식의 독으로 인해 발병하는 질환. 특히 노약자들에겐 치명적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이에 광진구는 학교주변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안에 있는 식품 조리· 판매 업소들을 일제히 점검한다.

31일부터 6월1일까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2인 1조로 구성된 점검반 총 29개조는 지역 내 초등학교 주변 슈퍼마켓, 문구점, 분식점 등 어린이기호식품 취급업소 총 467개를 대상으로 점검한다.
식품 위생 감시반 점검

식품 위생 감시반 점검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이번 점검에서는 여름철 어린이들이 즐겨 찾는 슬러시, 아이스크림 등을 취급하는 시설의 위생사항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조리시설과 조리기구 위생관리 상태와 냉장 냉동제품의 취급·보관 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판매 사용 여부, 최소 판매단위 포장된 식품을 뜯어 분할 낱개 판매한 행위, 종사자 건강진단 여부 등이다.
광진구는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노인 227명에 대해서도 급식안전 지도할 계획이다.

6월1일 광진구 군자동 소재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 간병도우미와 급식도우미 활동을 하고 있는 노인들에게 구는 여름철 식중독예방과 중점위생관리를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또 구는 지역 내 병, 의원 252개 소에 식중독 발생신고요령을 안내하고 어패류 취급업소 145개에 대해 위생관리 기본수칙과 조리위생관리 수칙을 정해 홍보물로 제작해 배부했다.
식품위생 감시원 위생 점검

식품위생 감시원 위생 점검

원본보기 아이콘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여름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식중독을 피할 수는 없지만 조금만 주의하면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며 “특히 어린이나 노인 등은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구청에서는 이들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