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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와이파이존 무료 개방 이후 이용자 2배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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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와이파이존 무료 개방 이후 이용자 2배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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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지난 2월 전국 8만여개의U+zone(유플러스 존)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 이후 석 달 만에 이용자가 2배 이상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U+zone은 약 15초 분량의 동영상 또는 이미지 형식의 광고를 본 고객이라면 LG유플러스 가입자 뿐만 아니라 타사 가입자도 와이파이를 무료로 쓸 수 있는 플랫폼으로, 현재 통신 3사중 와이파이 존을 타사 가입자에게 개방한 것은 LG유플러스가 유일하다.
현재 U+zone은 일 평균 100만명 이상의 이용자가 광고를 시청한 후 무료로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2월 대비 약 2배 이상 증가된 수치로 매달 20% 이상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처럼 와이파이 존에 접속하는 이용자가 급증하며 15초 분량의 광고에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려는 광고주들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현재 전국 8만 여곳의 U+zone에서는 금융, 식음료, 게임사 등 다양한 분야의 약 100여 개의 기업이 위치기반 광고나 할인정보를 제공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U+zone의 광고 클릭률(CTR : Click Through Ratio)은 모바일 매체의 평균 클릭률의 약 50배 수준인 15~18%대로 나타나 차세대 모바일 광고 매체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고객이 광고 시청 중 원클릭으로 이벤트도 응모할 수 있어 페이스북 등 SNS와 연동한 프로모션 활성화, 이벤트 참여를 통한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활성화 등을 원하는 광고주들에게 비용대비 가장 효율적인 차세대 광고 매체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갑수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 담당은 "U+zone은 광고주에게는 비용 대비 효율적인 광고매체이자 고객에게는 와이파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가치를 제공한다"며 "광고주와 이용고객 모두가 윈윈하는 상생 효과는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심나영 기자 s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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