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LTE WARP 진정한 '총알 LTE' 뽐냈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국 돌며 두달간 2만6000번 속도 테스트..고객과 블라인드 체험전, 10번 중 7번은 가장 빨라

(사진) 지난 12일에 서울시 동대문구 두산타워 앞 광장에서 열린 KT LTE WARP 챌린지 핫스팟 5회차 행사에서 고객들이 각 사의 LTE 속도를 체험해보고 있는 모습,

(사진) 지난 12일에 서울시 동대문구 두산타워 앞 광장에서 열린 KT LTE WARP 챌린지 핫스팟 5회차 행사에서 고객들이 각 사의 LTE 속도를 체험해보고 있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KT 가 롱텀에볼루션(LTE) 워프(WARP) 인기몰이를 위해 고객과의 거리 좁히기에 나섰다. 타사 대비 2~3개월 늦은 LTE 상용화에 따른 인지도 저하를 극복하기 위해 '속도'를 차별화 전략으로 내세우는 등 LTE 마케팅을 본격화하고 있다.

KT는 최근 2개월 동안 전국 140여개에 달하는 매장을 순회하며 속도 테스트(워프챌린지)를 펼친 결과 10번 중 7번은 KT가 가장 빠른 속도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워프챌린지는 일반 올레 매장은 물론 코엑스, 건대 스타시티, 영등포 타임스퀘어, 대전 으능정이 등 전국 주요 지역에서 진행됐다.
채정호 KT 개인상품&마케팅본부 마케팅기획담당 상무는 “워프챌린지는 생소할 수 있는 LTE 기술에 대해 고객과 친근하게 커뮤니케이션 하고 이동통신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시장 접근성을 높이려는 취지로 진행한 것”이라며 “특히 클라우드컴퓨팅센터(CCC) 가상화 기술을 적용해 빠르고 안정적인 속도를 고객이 직접 눈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KT는 총 2만6000여건의 속도 테스트를 펼쳤고 KT의 평균 LTE 속도는 38.97메가(Mbps)로 집계됐다. 채 상무는 “뒤늦은 출발에 다소 힘이 빠져 있던 마케팅 현장에서도 직접 KT의 빠른 속도와 안정된 품질을 고객과 함께 직접 눈으로 확인하면서 가입자를 모집하다 보니 자신감을 가지게 됐다”며 “현장 분위기를 긍정적으로 전환할 수 있는 모멘텀이 됐다”고 전했다.

KT의 워프챌린지 행사의 모티브는 펩시콜라의 '블라인드 테이스트 챌린지'다. 고객들의 눈을 가리고 콜라의 맛을 느껴보게 한 후 그 결과를 적나라하게 공개하는 콘셉트다. KT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통신사에 대한 선입견을 배제하고 속도와 품질 자체를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자평했다.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한복판에서 진행된 릫워프챌린지 핫스팟릮은 매회 수천명에 달하는 고객들이 몰렸다. 채 상무는 “워프챌린지의 하이라이트인 워프챌린지 핫스팟은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 건대 스타시티, 영등포 타임스퀘어, 대전 으능정이, 서울 두산타워 광장 등에서 진행됐다”며 “총 2만~3만명에 달하는 고객들이 LTE 속도 비교 체험 행사를 경험했다”고 언급했다.

워프챌린지 행사에서는 아이돌 그룹의 공연도 펼쳐졌다. 한국판 아이튠즈를 목표로 하고 있는 '지니(Genie)'를 통해 SM그룹의 신인 그룹 엑소케이와 함께하는 증강현실(AR)쇼를 진행해 관중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 LTE 단말, 애플리케이션, 콘텐츠 체험 등도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KT 관계자는 “이번 워프챌린지 행사를 진행하면서 소비자 인식도가 크게 높아진 점이 가장 큰 효과”라며 “서비스 본질에 대한 노출경쟁이다보니 경쟁사도 긴장감을 가지고 있지만 그만큼 서로 발전할 수 있는 긍정적인 자극”이라고 평가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