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HS애드, 마포구 디자인 입힌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도시경관 향상위한 재능기부 '디자인 프로보노 협약'
23일 마포구청에서 진행된 디자인 프로보노 협약식에서 김종립 HS애드 대표(사진 좌측), 박홍섭 마포구청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3일 마포구청에서 진행된 디자인 프로보노 협약식에서 김종립 HS애드 대표(사진 좌측), 박홍섭 마포구청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LG계열 광고회사 HS애드(대표 김종립)가 사옥이 위치한 마포구의 도시경관 개선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HS애드는 지난 23일 오후 3시 마포구청 중회의실에서 마포구청과 '디자인 프로보노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향후 HS애드는 마포구의 도시경관 향상에 필요한 디자인 관련 자료제공 및 자문, 구내 디자인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멘토링 등을 구청에 제공하게 된다. 프로보노는 전문적인 능력을 활용해 봉사를 하는 '재능기부'를 뜻한다.
이미 HS애드 소속 5인으로 구성된 사내 디자인 자문위원회가 운영을 시작했다. 자문위원회는 먼저 마포구청의 이웃사촌 만들기 캠페인을 위한 홍보물 디자인을 제공하고 가로등, 육교 등 공공시설물의 장소와 특성에 부합된 색다른 디자인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올해가 HS애드의 사옥 이전 25주년이라는 계기로 이뤄졌다. HS애드는 1987년 12월 19일 현 공덕동 LG마포빌딩으로 사옥을 이전했고, 1987년 700억원에 불과하던 취급액은 지난 해 6151억원까지 성장했다.

HS애드 관계자는 "마포구 사옥을 토대로 10개의 해외 거점을 가진 글로벌 광고회사로 성장했다"며 "이번 프로보노 협약은 지난 25년간 HS애드 성장의 토대가 된 마포구의 지역 사회 발전에, 광고회사만이 가진 재능과 경험으로 기여하고자 하는 뜻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