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産 신형 파사트 도입
박동훈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이 부산 자이갤러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하반기 더욱 적극적으로 가격 경쟁에 뛰어들겠다고 23일 밝혔다. 더불어 시장 확대와 고객 만족도 강화를 목표로 한 브랜드 성장 비전을 공개했다.
그는 "폭스바겐코리아는 한국고객들의 까다로운 취향에 맞춰 실내외 품질은 유지하면서도 3000만원대 후반에서 4000만원대 초반으로 가격을 설정했다"며 "국내에서 가장 치열한 시장인 중형세단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박 사장의 자신감은 폭스바겐의 달성한 가파른 성장세가 바탕이 됐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2005년 법인 설립 이후 해마다 꾸준한 성장을 기록, 2011년 총 1만2436대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설립 첫 해 판매대수가 1635대에 불과했지만 7년만에 약 660%이상 성장한 셈이다.
폭스바겐이 한국시장에서 이룬 성과는 독일 본사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박 사장과 함께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이모 부시만(Immo Buschmann) 폭스바겐 AG 아시아태평양 총괄 책임자는 "한국은 이제 자동차산업 3대 강국이라는 표현이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놀라운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며 "특히 전략시장으로써 시장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고, 빠르게 반응하는 한국의 고객들을 본사 차원에서도 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폭스바겐코리아의 비약적인 성장은 폭스바겐 AG가 성장하는데 있어 중요한 지표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철영 기자 cyl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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