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누구나 원하는 ‘동안’얼굴 만들기, 그 방법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과거 여성들의 미의 기준을 살펴보면 또렷한 이목구비, 가녀린 얼굴, 슬림한 몸매 등이 아름다움의 기준이 되었다. 하지만 시대에 따라 미의 기준이 변화하면서 최근에는 여성의 ‘건강미’나 본래의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이 새로운 미의 기준으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본래의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를 가지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는 물론이고, 입체적인 동안형 얼굴라인과, 헤어스타일, 패션, 화장법 등에도 신경써야 하며 규칙적인 생활과 꾸준한 자기관리는 필수이다.
이에, 적극적으로 동안 외모를 만들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아 주름제거술, 안면거상술, 안면윤곽술 등과 같은 이른바 ‘동안수술’을 받는 경우도 크게 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성형외과 수술은 별도로 수술 회복기간이 필요하고 고가의 시술로 비용에 부담을 느끼기가 쉽다.

엔비클리닉 광명철산점 성용완 원장은 “최근에는 비교적 부담이 큰 성형수술을 대신해 ‘보톡스’나 ‘필러’와 같은 간단한 주사시술을 찾는 여성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간단한 주사시술을 통해 주름이나 얼굴 윤곽을 개선이 가능해, 새로운 ‘동안 시술’로 자리 잡았다”고 밝혔다.

먼저, ‘보톡스’는 얼굴의 눈가, 미간, 이마 등의 안면주름 개선과 과도하게 발달되는 사각턱 개선에 이용된다. 과도하게 발달된 근육이나 표정근에 ‘보톡스’를 주입하여 근육을 일정기간 마비시키는 원리로, 대중화된 주름 개선 시술 방법이다.

이와 달리, ‘필러’는 얼굴의 깊은 주름이나 코, 이마, 입술 등의 볼륨이 부족한 부분에 볼륨감 증대에 이용된다. ‘필러’를 볼륨이 부족한 부위에 채워 넣는 원리로 간단하게 성형수술과 흡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보톡스’와 ‘필러’는 간단한 주사를 이용한 시술이라는 공통점 때문에 혼동하기 쉽다. 하지만, 엄연히 작용하는 원리나 시술 부위, 효과적인 부분에도 큰 차이가 있으므로 시술을 고려하는 단계에서 그 차이와 특징 및 주의사항을 충분히 숙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내년 의대 증원, 최대 '1500명선'…법원 제동에 "성실히 근거 제출할 것"(종합) "너무 하얘 장어인줄 알았어요"…제주 고깃집발 '나도 당했다' 확산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