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종로구, 전통부채 만들기 봉사 활동 펼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채에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21일까지 7일간 ‘전통부채로 전하는 사랑’이란 주제로 지역내 10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1365 릴레이 자원봉사 활동을 펼친다.

이 행사는 이웃사랑의 실천 뿐 아니라 역사·문화 중심지인 종로의 특색을 살려서 점차 사라져가고 있는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자는 ▲종로구 자원봉사단체 ▲지역내 학교 봉사단 ▲다문화가정 봉사자 ▲일반 시민봉사자들이 함께 한다.

기간 중 자원봉사자들은 직접 전통부채와 매듭을 만들면서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부채에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하게 된다.
전통부채

전통부채

AD
원본보기 아이콘

우선 1365 릴레이 자원봉사 발대식이 16일 오후 2시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종로구청 한우리홀에서 개최됐다.

또 전통부채와 매듭 만들기 봉사활동이 17, 18일 종로구청 한우리홀에서 펼쳐진다.
꿈과 희망의 메시지가 담긴 부채는 자원봉사자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에 걸쳐 복지시설, 양로원, 쪽방촌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하면서 안마를 해 드리고 말벗이 돼 줄 예정이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1365 릴레이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1년 365일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며“더욱 새롭고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서로 나누고 배려하여 따스함으로 하나 되는 종로구가 될 수 있도록 구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종로구 자원봉사센터(☎2148-2253)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