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15일 중앙연구소에서 1300여 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트렁크를 비워주세요’ 캠페인을 가졌다.
‘트렁크를 비워주세요’ 캠페인은 자동차 트렁크에 불필요한 물건을 싣고 다니면서 발생하는 과도한 연료 소모 및 연비 저하를 방지하고, 배기가스 발생으로 인한 공해를 줄이자는 취지로 진행되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르노삼성은 지난해까지 자사 고객을 위주로 진행했던 캠페인 활동을 모든 차량 소유 고객을 대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트렁크를 비워주세요’ 행사에 참여하는 고객들에게는 진공청소기로 차량 실내 및 트렁크 청소, 에어컨 항균 서비스를 실시하고 트렁크 정리함을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트렁크의 불필요한 짐을 10kg 줄일 경우 50Km 주행 기준, 약 80cc의 연료가 절감되고 연간 1만5000Km를 운행한다고 가정했을 때 약 24ℓ, 4만9488원 상당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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