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금융투자, '신한 청어람' 제도 시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신한금융투자는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우수 직원과 주니어 직원을 스승과 제자로 맺어주는 '신한 청어람 제도' 및 '멘토-멘티 제도'를 시행한다.

신한 청어람 제도는 선배 직원들의 자산관리 및 투자 노하우를 후배 직원들과 공유함으로써 후배 직원들을 금융투자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주니어 직원들의 체계적 교육과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수익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가 그룹으로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 청어람 제도는 최우수 영업직원과 소속지점 주니어 직원을 스승과 제자로 맺는 도제식 인재양성 제도다. 2011년 사내 최우수 영업직원 11명이 스승으로 나서 소속지점 주니어 직원 1명씩을 제자로 선정해 영업 및 투자 노하우를 직접 전수한다.

이 제도는 스승-제자 관계로 6개월간 운영되며 교육 내용과 방식은 스승에게 모두 일임된다. 스승은 본인의 영업스킬, 투자 노하우, 고객관리 기법 등을 나름의 방식으로 공유하며 교육이 끝난 후에는 교육결과 보고서 및 우수사례를 제출한다. 제자들은 6개월 동안 노하우를 전수 받은 후 '제자 경연대회'에 참여해야 한다. 제자 경연대회는 모의투자대회, 오프라인 계좌 수익률, 우수 영업사례 등 다양한 항목을 체크하며 성적 우수자들은 포상을 받는다.

신한금융투자는 고객 수익률, 주식자산, 민원 미발생 등 여러 부문의 우수한 '리테일 전문가' 직원들을 선발하고 향후 이들을 스승 그룹으로 참여시켜 신한 청어람 제도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신한금융투자는 멘토-멘티 제도도 함께 운영한다. 멘토-멘티 제도는 신한 청어람 제도와 운영 방식은 같으나 참여자가 확대된 제도다. 각 지점의 성균관대 PB마스터 과정 수료자, 영업팀장, 업무팀장 등 우수 시니어 직원 152명이 주임급 152명 직원과 1:1 도제방식으로 매칭해 영업노하우를 전수한다. 멘티들은 6개월간 멘토에게 전수 받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자 경연대회에 참여하게 된다.

하성원 영업추진부장은 "우수 영업직원들의 영업 및 투자 노하우를 주니어 직원들에게 전수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라며 "주니어 직원들이 이번 제도를 통해 고객수익 창출에 기여하는 전문가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 '신한 청어람' 제도 시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송화정 기자 yeekin7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