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의정부 고교평준화 설명회 9일 열려.."先지원·後추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9일 오후 3시부터 의정부지역 중학교 학부모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교육청 북부청사 대회의실에서 '2013학년도 일반고 신입생 배정방안'에 대한 설명회를 갖는다.

의정부는 최근 광명, 안산과 함께 고교평준화 지역으로 지정돼 내년부터 별도의 고입 선발시험 없이 내신성적으로 먼저 선발하고, 이후 지망순위에 의해 추첨으로 학교를 배정받게 된다.
배정 방식은 '선지원 후추첨' 방식으로 경기도 내 평준화지역 방식과 동일하다. 경기도 평준화지역 배정방안은 학교 배정시 학생의 통학거리와 내신성적을 고려하지 않으며, 학생이 선택한 지망 순위에 따라 추첨에 의해 배정한다.

일반고 원서 접수는 출신중학교에서 나이스를 통해 12월 17일부터 접수하게 되며, 배정학교 발표는 2013년 2월 7일 이전에 각 출신 중학교를 통해 알 수 있다.

도교육청 최광보 장학사는 "평준화가 될 경우 학생들이 지망순위에 따라 추첨으로 학교를 배정받게 되지만, 고등학교별 배정정원이 있어 모든 학생이 원하는 학교에 배정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학생들이 선호하는 학교로 지망자가 많이 몰리면 배정정원 만큼을 선지망자로 배정하기 때문에 배정받지 못한 학생들은 다음 지망순위 학교에 배정되게 된다는 게 최 장학사의 설명이다.

도교육청은 의정부지역이 평준화지역으로 확정되면서 일선에서 학생의 진학 지로를 담당하고 있는 교원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