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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청까지 가지 않아도 5000여 가지 민원 처리 가능

최종수정 2012.04.30 06:53 기사입력 2012.04.30 0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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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24' 5000여종 민원서비스 제공 및 1000여종 직접 발급 가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구청이나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집이나 사무실에서 5000여 종 민원서류를 뗄 수 있게 됐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구민이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해 필요한 민원서류를 신청ㆍ발급·열람 할 수 있는 ‘민원 24’안내창구를 구청과 동주민센터에 개설, 구민이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이는 24시간 인터넷 민원서비스가 시행되고 있음에도 여전히 많은 구민들이 서비스를 제대로 알지 못하고 서류 발급을 위해 행정기관을 방문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현재 거의 모든 민원이 온라인화 돼 관공서 방문 없이 인터넷을 이용, 컴퓨터와 프린터 그리고 공인인증서만 갖추면 '민원24'에서 제공하는 5000여종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민원행정서비스와 기관별 행정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정부민원포털(www.minwon.go.kr)은 서류 발급 뿐 아니라 전입신고, 생활민원 일괄서비스, 장애인 지원서비스 등 많은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인우 민원여권과장은 “지난 해부터 구청을 비롯한 모든 동 주민센터에 '민원24' 창구를 개설, 창구운영과 동별 이용실적을 관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민원 관련 편의를 개선, 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등포구 민원여권과(☎2670-3103)


박종일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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