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르노삼성 회복? 4월 반등 기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추락 거듭한 내수판매 이달 증가..20일 실적 25.1%↑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르노삼성의 회복?'

올 들어 급격한 판매 위축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르노삼성자동차가 이달 내수시장에서 반등 기미를 보이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이달 들어 20일까지 르노삼성의 내수판매대수는 2887대로 전월동기대비 25.1% 증가했다. 상승폭으로는 국내 완성차 업체 가운데 가장 높았고 전월대비 판매대수가 늘어난 것은 4개월 만에 처음이다.

이달 1일부터 20일까지 주요 차종 실적에서는 SM3가 893대로 전월대비 44.7% 늘었으며 SM5는 21.4% 확대된 1456대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월말에 가까울수록 판매가 늘어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달 내수 실적은 지난달보다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달 실적은 지난달 보다 확대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은 지난해 12월 내수판매대수가 전월대비 13.8% 증가한 8826대를 기록한 이후 점차 하락했다. 올 1월 6207대로 낮아진 이후 2월에는 5858대, 3월에는 4788대까지 떨어졌다.

이달 판매대수가 반등한 것과 관련해 업계에서는 내수 시장 분위기가 지난달 보다 나아진데다 르노삼성이 1%대 초저리 할부를 전차종으로 확대한 게 주효했다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

이달 20일까지 국내 5개 완성차 업체의 총 국내판매대수는 7만4969대로 전월대비 8.1% 증가했다.

업계 관계자는 "이달 내수 시장 판매 추이가 지난달 보다 나아진 것 같다"면서 "르노삼성 역시 이 같은 분위기에 편승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4월에는 계절적인 요인으로 판매가 확대되는 게 일반적이다.

이와 관련해 르노삼성 관계자는 "프로보 사장이 영업현장을 방문해 적극적으로 독려한데다 1% 할부 금리 등 신차 구입 혜택이 강화되면서 판매 증가로 연결됐다"고 분석했다.

4월에는 일단 반등했지만 이 같은 분위기가 지속될 지는 미지수다. 무엇보다 신차가 없다는 점이 약점이다. 판매조건 만으로 실적을 이어가기가 쉽지 않다는 얘기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SM3 보스 에디션 등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사양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일권 기자 igcho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