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악마 에쿠스' 네티즌 분노…처벌 청원 잇달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물사랑실천협회가 '악마 에쿠스' 색출에 나섰다.(출처 : fromcare.org)

동물사랑실천협회가 '악마 에쿠스' 색출에 나섰다.(출처 : fromcare.org)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개를 차 뒤에 매단채 고속도로를 질주하는 '악마 에쿠스'에 대한 네티즌의 분노가 극에 달했다.

해당 기사가 보도된 이후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과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악마 에쿠스 운전자를 처벌해달라는 청원이 줄을 잇고 있다.
차뒤에 개 매달고…'악마 에쿠스' 경악

동물보호단체들 역시 악마 에쿠스를 동물 학대의 전형으로 보고 운전자 색출에 나섰다. 사단법인 동물사랑실천협회는 "악마 에쿠스'의 운전자를 찾아 고발하고 사육권을 제한하는 법 개정을 또 한번 추진하겠다"는 공지를 띄우고 다음 아고라 청원 게시판에서 네티즌의 지지 서명을 받고 있다.

현재 600여명의 네티즌이 해당 청원글에 서명했다. 아이디 iambeck**를 쓰는 네티즌도 "악마 에쿠스 운전자를 처벌합시다"라는 또다른 서명운동을 전개중이다.
트위터에서도 네티즌의 분노가 이어지고 있다. "왜 그랬나요 죄없는 생명에게"(@hello_**) "이런짓하는 자가 사람이라고 다를까. 용서할수 없다"(@indepdn**) "신상 털어서 동물우리에 집어넣자"(@violin**) 등 네티즌은 운전자를 경찰이 반드시 잡아서 처벌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악마 에쿠스'는 최근 한 자동차 사이트에 게재된 게시물에 의해 알려진 사건이다. 작성자는 "서울 한남대교 방향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가다 보니 한 에쿠스 차량이 트렁크에 강아지를 목 매달아 경부고속도로를 열심히 달리더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개를 매달고 고속도로를 질주했으니 그 시체는 차마 눈뜨고 볼수 없을만큼 훼손됐다. 작성자는 "사연이 어떻게 된지는 모르지만 적어도 트렁크에 넣기라도 했어야 하는게 아닌가"라고 분개했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