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봄 철, 수분스텝으로 물광 피부 만들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봄의 등장으로 마음은 화사해졌지만 여성들의 얼굴 빛에서는 뭔가 아쉬움이 느껴진다. 엎치락 뒤치락하는 환절기 날씨에 안색이 밝아질 겨를이 없기 때문. 피부는 겨울 그늘아래 둔 채 파스텔톤의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색상만 바꾼다고 봄 느낌이 생기는 것은 아니다.

황사와 자외선이 강해질수록 피부 자체에 더욱 공을 들여 바탕부터 빛나게 가꿔주어야, 진정한 봄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이 때 기억해야 할 것이 '봄철 수분스텝 3단계'. 꼼꼼 수분케어, 촉촉 메이크업, 탄탄 집중케어로 구성된 수분스텝 3단계로 건강하게 반짝이는 물찬 피부를 만들어보자.
◆ 하루도 빠짐없이, 꼼꼼 수분케어
봄에는 평소 사용하던 스킨케어 제품을 그대로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돌아서자마자 피부가 당겨온다. 환절기에는 신체 리듬이 급격히 변하면서 신진대사가 떨어지고, 피부에 각질이 잘 형성되지 못해 얇아진 각질층 틈으로 수분이 증발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이다.

자칫 피부에 소홀하기 쉬운 봄철에 제일 먼저 기억해야 할 것은 풍부한 수분 기초케어, 선크림, 미스트를 사용한 데일리 수분케어 스텝이다.

아직도 화장대가 겨울의 흔적들로 채워져 있다면 세럼 혹은 크림 등 매일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해 줄 수 있는 품목을 보습제품으로 바꾸도록 한다.
또한 봄철에는 피부로 유입되는 자외선의 강도가 높아져 쉽게 예민해지므로 수분감이 풍부한 저자극 선제품을 선택한다. 식

완벽한 데일리 수분케어를 위한 미스트를 휴대하고 다니며 수시로 뿌려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한다.

◆반짝이는 피부완성, 촉촉 메이크업
꼼꼼한 데일리 수분케어로 피부결을 만들었다면, 그 위에 촉촉한 메이크업을 얹어 반짝이는 봄 피부를 완성해보자.

최근 이민정, 장윤주, 하지원 같이 건강하게 빛나는 어린 피부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베이스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다양한 브랜드에서 수분 함량을 높이거나 해양성분, 천연 미네랄 성분 등을 넣어 수분감을 보강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단, 아름다운 광채 피부를 위해서는 유분으로 인한 번들거림을 꽉 잡아줘야 한다. 봄철에는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면서 번들거림이 심해지므로 메이크업 전 T존 부위에는 피지 흡착 프라이머를 바르고, 메이크업 후에는 픽서를 뿌려 밀착력은 높이고 번들광은 잡아준다.

◆특별한 수분공급, 탄탄 집중케어
환절기 야외활동 후에는 피부가 눈에 띄게 푸석하고 칙칙해진다. 클렌징을 깨끗하게 하고 평소처럼 기초 케어를 한다해도 황사와 자외선에 시달린 피부는 쉽게 되돌아오지 않는다. 이 때는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할 단계이다. 세 가지를 기억하자. 마스크 시트, 앰플 그리고 이너뷰티.

피부가 많이 예민해져 수분공급과 함께 진정이 필요하다면 마스크 시트가 제격이다. 피부에 가장 손쉽게 수분을 공급하고 보호막을 치는 아이템으로 냉장고에 30분 정도 넣어두었다가 토너로 피부결 정리 후 부착한다.

또, 낮밤 온도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몸의 면역력과 함께 피부 보습력도 떨어지므로 이너뷰티제품을 적절히 섭취해주는 것도 좋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