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 삼성전자 의 '대형 상업용 디스플레이(LFD : Large Format Display)'가 3년 연속 세계시장을 석권했다. LFD는 공항, 중앙통제실, 고급 레스토랑, 쇼핑몰 같은 건물 내외부에 설치돼 광고, 교통, 뉴스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대형 디스플레이다.
19일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Display Search)'에 따르면, 삼성 전자의 대형 상업용 디스플레이는 지난해 매출 기준 15.3%의 시장점유율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LCD 패널 기준으로는 19.2%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 대형 상업용 디스플레이는 지난해 42% 성장하며 세계 대형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의 성장률 (24%) 대비 2배 높은 성과를 올렸다.
SUR40은 40인치 풀HD LCD를 이용한 두께가 얇은 차세대 디스플레이다. '픽셀센스' 기술이 탑재되어 카메라 없이도 스크린 상에 닿는 손가락, 물체를 동시에 50여 개 포인트까지 인식해 여러 사람이 공동 작업을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후지필름(FUJIFILM)', '인더스트리얼 컬러(Industrial Color)', '르 메티에르 드 보떼(Le Metier de Beaute)' 등이 도입해 다양한 마케팅에 활용할 예정이다.
박지성 기자 jise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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