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대형 상업용 디스플레이 3년 연속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전자가 지난 17일 싱가포르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SUR40'의 런칭행사를 열고 동남아 지역 공략에 나섰다. 제품을 살펴보고 있는 관람객들.

삼성전자가 지난 17일 싱가포르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SUR40'의 런칭행사를 열고 동남아 지역 공략에 나섰다. 제품을 살펴보고 있는 관람객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 삼성전자 의 '대형 상업용 디스플레이(LFD : Large Format Display)'가 3년 연속 세계시장을 석권했다. LFD는 공항, 중앙통제실, 고급 레스토랑, 쇼핑몰 같은 건물 내외부에 설치돼 광고, 교통, 뉴스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대형 디스플레이다.

19일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Display Search)'에 따르면, 삼성 전자의 대형 상업용 디스플레이는 지난해 매출 기준 15.3%의 시장점유율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LCD 패널 기준으로는 19.2%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 대형 상업용 디스플레이는 지난해 42% 성장하며 세계 대형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의 성장률 (24%) 대비 2배 높은 성과를 올렸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17일부터 이틀간 싱가포르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 개발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멀티 터치 테이블 디스플레이(SUR40)'의 런칭 행사를 열고 동남아지역 본격 출시를 알렸다.

SUR40은 40인치 풀HD LCD를 이용한 두께가 얇은 차세대 디스플레이다. '픽셀센스' 기술이 탑재되어 카메라 없이도 스크린 상에 닿는 손가락, 물체를 동시에 50여 개 포인트까지 인식해 여러 사람이 공동 작업을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후지필름(FUJIFILM)', '인더스트리얼 컬러(Industrial Color)', '르 메티에르 드 보떼(Le Metier de Beaute)' 등이 도입해 다양한 마케팅에 활용할 예정이다.
김정환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디스플레이 전략마케팅팀 전무는 "싱가포르 SUR40 출시행사를 통해 기술력과 품질을 기본으로 한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기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