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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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 주류사업부문은 현재 수출중인 캔막걸리 보다 알코올 도수를 반으로 줄인 '3% 서울 막걸리'를 일본에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서울막걸리'는 중소기업인 서울장수와 대기업인 롯데주류가 협력해 개발한 동반성장 막걸리로 지난해 150만 상자(350㎖·24입 기준)가 수출되며 일본 내 막걸리 한류 열풍을 일으켰다.
롯데주류는 '서울 막걸리'가 일본에서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점에 착안, 알코올 함량이 낮고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일본 여성들의 취향에 맞춰 기존 제품보다 도수를 반으로 줄인 캔막걸리를 수출하게 됐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웰빙 트렌드와 고령층 인구 증가 등으로 저알코올-무알코올 주류가 급성장하는 일본에서 알코올도수 3%의 저도 막걸리 역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도 두 자리대 성장을 목표로 지속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일본 내 '막걸리 한류' 열풍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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