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빌쿠폰 앱은 CJ푸드빌이 지난해 10월 자사 14개 외식·프랜차이즈 전 브랜드의 할인 혜택을 담아 출시한 어플리케이션. 각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흩어져 있던 혜택을 한 곳에 모아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과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통합쿠폰앱 쿠폰의 평균 회수율은 무려 10% 이상으로 통상 1%에도 못 미치는 일반 외식 쿠폰 평균 회수율의 10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가 전체 인구의 50%에 이르는 25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통신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다”면서 “모바일을 활용해 고객 활용도 및 편의성을 높인 점이 푸드빌쿠폰 인기 원인으로 판단되며 향후에도 고객의 니즈를 한 발 앞서 파악하고 앞선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고객 만족 창출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