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2 ACL '태풍의 눈'으로 떠오른 부리람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 출처=부리람 유나이티드 공식 홈페이지]

[사진 출처=부리람 유나이티드 공식 홈페이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태국의 부리람 유나이티드가 2012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의 ‘태풍의 눈’으로 주목받고 있다.

태국 클럽으로는 유일하게 AFC 챔피언스리그 무대를 밟은 부리람은 당초 K리그 디펜딩챔피언 전북현대, J리그를 제패한 가시와 레이솔(일본), 슈퍼리그 우승팀 광저우 헝다(중국)가 속한 H조에서 최약체로 분류됐다. 막상 뚜껑이 열리자 상황은 달라졌다. 부리람은 3월 7일 안방에서 가시와를 3-2로 물리친데 이어 3월 21일 원정에서 광저우마저 2-1로 제압, H조 단독선두로 나섰다. 전북에 나란히 1-5의 충격적인 패배를 안긴 두 팀을 상대로 연승행진을 펼치며 파란을 일으킨 것.
부리람은 오는 4일 홈에서 전북을 상대로 AFC 챔피언스리그 3차전을 치른다. 초반 무서운 상승세의 부리람과 연이은 참패로 분위기 반전이 시급한 전북이 펼칠 한 판 승부에 축구팬들의 관심이 쏠리는 건 당연지사. 태국 매체들은 이미 부리람을 H조의 다크호스로 꼽는 등 앞 다퉈 선전을 예상하고 있다. 이미 예견된 결과라는 반응도 적지 않다.

배성재 방콕FC 감독은 태국 디비전1의 유일한 외국인 지도자다. 긴 시간 부리람을 지켜본 그는 “아프리카 출신 외국인 선수들과 4~5명의 태국 국가대표 멤버들이 포진해 있다”며 “부리람에 몸담고 있다는 사실만으로 선수들이 상당한 자부심을 느낀다. 특히 지난 시즌 탄탄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2위 팀을 승점 20점차 이상으로 따돌리고 타이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리그에서 패한 건 한 차례에 불과했다”라고 설명했다. 부리람은 리그 외에도 FA컵, 도요타컵 등 지난해 자국에서 열린 대회를 모두 휩쓸었다.

부리람은 지난해까지 타이 프리미어리그의 부리람 PEA FC와 디비전1의 부리람FC, 두 개 팀으로 나눠 운영됐다. 구단은 네윈 치드촙-카루나 치드촙 부부가 각각 구단주를 맡아 리그 우승을 거둔 뒤 올 시즌을 앞두고 부리람 유나이티드로 재편됐다.
광저우와 가시와를 상대로 거둔 승리는 새로운 행보의 청신호나 다름없었다. 배 감독은 “선수들이 강팀들을 연거푸 물리쳤다는 데 상당한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미 전북과의 경기를 철저하게 준비했다. 승리를 거머쥘 충분한 실력도 갖췄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북은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전북은 ‘태풍의 눈’을 피해갈 수 있을까. AFC 챔피언스리그 16강으로 가는 길은 여전히 가시밭길이다.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 spor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