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웰빙 주거환경' 송도 더샵 그린워크 2차 분양

최종수정 2012.03.30 06:10 기사입력 2012.03.30 06:10

댓글쓰기

송도 더샵 그린워크2차 조경도

송도 더샵 그린워크2차 조경도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포스코건설이 인천 송도국제업무단지 D11블록에서 웰빙 주거환경을 갖춘 '송도 더샵 그린워크 2차'를 분양 중이다.

지하2층, 지상23~32층 6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74~124㎡ 665가구로 구성돼 있다.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많은 전용면적 85㎡이하 주택형이 436가구로 전체물량의 65%를 차지한다.
단지는 인천 송도의 심장부에 해당하는 국제업무단지(IBD)에 위치해 있다. 센트럴파크와 채드윅 송도 국제학교, 커낼워크 등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시설이 집중된 지역이다.

이 아파트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특징이다. 포스코건설은 단지에 야외 어린이수영장과 사우나시설 등을 갖춰 다양한 연령대의 입주민들이 생활의 즐거움과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단지 구성도 돋보인다. 전세대를 남향 위주가 가능하도록 배치했다. 단지 내 개방 공간도 극대화했다. 3베이, 4베이 등 다양한 평면을 설계했다. 자연환기와 채광을 확보한 것도 특징이다.
집안의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는 HEMS(Home Energy Management System)시스템이 적용됐다. 이 시스템을 통해 입주민은 스스로 에너지 사용 목표값을 설정하고 이를 통해 더욱 효과적으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특화된 인테리어 테마는 단조로운 아파트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포스코건설은 획일화된 아파트의 이미지를 깨고 수요자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홈스타일초이스'를 적용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수요자들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실내인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고 침실 또는 거실에 가변형 벽체를 설치해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또 더샵 브랜드 콘셉트인 '헤아림'을 모티브로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헤아림 인테리어를 적용해 주거생활의 편의성을 높인다. 구석구석 숨은 공간을 활용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헤아림 주방', '헤아림 꼼꼼수납', '헤아림 디테일 마감재' 등은 벌써부터 수요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웰빙 생활도 가능하다. '송도 더샵 그린워크 2차'는 단지와 단지 사이를 잇는 거대한 녹색 보행로인 그린워크(Green Walk)를 조성해 최신 건물과 첨단 시설들로 가득찬 국제업무단지 안에서 입주민들의 녹색 삶을 실현해 준다. 인근의 커낼워크 인공수로와 함께 조깅 코스로 개발될 예정이다. 문의 1577-1512


박미주 기자 beyond@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