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태원 회장 "SK하이닉스 세계 최고로 키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K하이닉스 공식 출범

최태원 회장

최태원 회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이상으로 도약하는 SK SK하이닉스 를 꿈 꿀 것입니다. 세계 일류 반도체 기업으로 거듭나서 국가경제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행복을 나누는 SK하이닉스를 만들어갑시다."

최태원 회장이 SK하이닉스의 공식 출범을 선언하며 '세계 최고 반도체 회사'로의 도약을 다짐했다.
SK하이닉스는 26일 경기도 이천 본사에서 최 회장과 권오철 사장 등 2000 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열었다.

최 회장은 "1978년 선경반도체를 설립하고 반도체 산업 진출을 모색했다가 석유파동으로 꿈을 접었던 SK가 30여 년이 지난 오늘 메모리반도체 세계 2위 하이닉스를 새 가족으로 맞았다"며 "이는 SK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중대한 발걸음"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SK는 책임감을 갖고 반도체사업에 투자하면서 더 크게 하이닉스를 키울 것"이라며 "이를 위해 저부터 어떤 역할이든 마다하지 않고 직접 뛰겠다"고 강조했다.
권오철 사장은 "하이닉스의 가치와 잠재력을 높게 평가해준 SK와 함께라면 앞으로 SK하이닉스가 못할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며 "지금까지 하이닉스를 믿고 도와 주신 모든 분들께 보답하기 위해 과거의 어려웠던 시기를 잊지 말고 항상 더 큰 성취를 갈망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최 회장은 SK하이닉스 신입사원 대표에게 SK그룹의 상징인 '행복날개' 배지를 직접 달아주며 새 식구를 환영했다. 권 사장에게도 새로운 사기(社旗)를 전달했다. 또한 하성민 이사회의장과 박태석 이천 노조위원장, 김준수 청주 노조위원장 등과 함께 SK하이닉스의 새로운 시작을 기념하는 식수 행사도 가졌다.

최 회장은 이날부터 SK하이닉스 이천 본사에 1박2일간 머물며 업무보고를 받는 한편, SK하이닉스 구성원들과 직접 소통하는 'Happy Talk Open Event'에 참여한다. 이천 본사 인근 호프집에서 진행하는 이 행사에는 다양한 부서의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다. 최 회장은 이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격려할 예정이다.
SK하이닉스의 새 국문 CI

SK하이닉스의 새 국문 CI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발표한 SK하이닉스의 새 CI는 SK그룹의 '행복날개'와 세계적인 반도체 브랜드로 성장한 기존 사명 '하이닉스'를 접목해 만들었다. SK그룹의 일원으로서 기존의 글로벌 인지도를 기반으로 더욱 광범위한 종합반도체회사로 성장해 나간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SK하이닉스의 출범으로 SK그룹은 에너지, 정보통신에 이어 반도체라는 제3의 신성장축을 확보하게 됐다. 더불어 SK는 통신과 반도체 산업에서 축적한 역량을 결합해 정보통신기술(ICT)산업의 새로운 방향을 주도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했다. 그룹 차원의 '차이나 인사이더(China Insider)'전략을 바탕으로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영향력을 높이고 시스템 반도체 사업역량 강화 및 인재 경쟁력 확보에 집중하는 등 중장기 발전을 위한 전략도 구사할 방침이다.

SK하이닉스는 SK그룹 합류로 메모리 반도체를 넘어 종합반도체회사로 영역을 확대하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모바일 시대로의 변화에 발맞춰 모바일 D램과 낸드플래시, 휴대폰카메라용반도체(CIS) 등 '모바일 솔루션' 중심으로 사업포트폴리오를 재편한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 약 40%에 달하는 모바일 솔루션 비중을 2016년에는 70% 수준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출범식은 SK하이닉스 청주사업장과 중국 우시법인, 서울사무소는 물론 SK 전 계열사에 생중계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 이시종 충북도지사, 김재홍 지식경제부 성장동력실장, 조병돈 이천시장, 한범덕 청주시장 등도 참석해 SK하이닉스의 새 출발을 축하했다.

SK하이닉스는 지난 1983년 '현대전자산업주식회사'로 창립, 1999년 LG반도체를 인수했으며, 2001년 '하이닉스반도체'로 사명을 변경했다. 세계 2위의 메모리 반도체회사인 SK하이닉스에는 현재 전 세계 2만3700여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10조3960억원이다.



박지성 기자 jiseo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