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혼富富]겔 타입 세제···집들이 선물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혼富富]겔 타입 세제···집들이 선물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애경의 겔 타입 스마트 세탁세제 '리큐'는 신혼부부들에게 선물하기 안성맞춤인 세제다.

결혼시즌이 되면 AK플라자 등 주요 백화점과 함께 웨딩 마일리지 행사를 진행한다. 백화점에서 가전용품, 가구 등을 구매하는 신혼부부에게 리큐 정품을 증정해 혼수를 구경하러 온 예비부부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리큐'는 50년간 축적한 애경의 기술력과 3년간의 연구 개발을 통해 탄생한 제3세대 세탁세제다.

세탁력은 높이고 사용량은 줄인 고농축 친환경 제품이다. '리큐'는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으며, 초고농축 세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세제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시장점유율 1위 달성 기간이 불과 8개월 밖에 걸리지 않아 생활용품 시장에서 가장 빠른 기간으로 유례없는 케이스라 평가되며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초고농축 세제 시장은 매년 300%이상 시장규모가 증가하고 있으며, 리큐는 올해 300억원 매출 달성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리큐'의 성공 비결은 소비자에게 있다. 출시 전 주부 대상 설문을 통해 기존 세제용기의 불편함과 정량 계량의 어려움 등을 개선한 업그레이드형 제품이다. '리큐'는 겔 타입으로 기존 액체세제 사용량의 절반을 사용해도 높은 세탁력을 발휘하고 뚜껑에 짜서 쓰는 편리한 계량 방식을 적용했다.

액체세제 사용 시 세제를 눈대중으로 넣는 주부가 대다수라는 점에 착안,'세탁볼 겸용 계량 뚜껑'이라는 아이디어로 제품 사용 단계에서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정량을 사용하도록 유도했다.

뚜껑을 가진 캡구조의 디자인으로 뚜껑이 세제량을 측정하는 계량컵으로 사용됨과 동시에 세탁볼로 사용된다. 제품 중앙이 슬림한 실용적 디자인으로 제작돼 젖은 손으로도 미끄럼 없이 정량 계량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고 복원력이 뛰어난 PET 소재를 사용해 짜는 방식임에도 사용 후 용기 변형이 없다.

최근에는 아밀라아제, 리파아제 등 7가지의 발효표백 성분을 활용해 표백 기능을 강화한 리큐 발효표백 2배 진한 겔을 출시하는 등 품목도 점차적으로 늘리고 있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