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상큼한 봄 깨우는 앙큼한 디저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무화과타르트

무화과타르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짤 주머니만 있으면 딸기 추로스 완성
-향기로운 단맛이 피부·변비에도 좋아
-비타민C 풍부해 피로회복에 특효약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봄이 성큼 다가왔다. 겨우내 움츠러든 몸을 펴고 봄을 맞이해야 할 시즌이다. 상큼하게 입맛을 깨워주는 디저트로 추위에 지친 심신에 활력을 선사해 보는 것은 어떨까.

디저트 하면 떠오르는 달콤함은 피로 회복과 뇌의 사고력을 높여 주는 기능을 한다. 여기에 싱그러운 제철 과일을 가미하면 봄의 생기가 느껴지는 디저트가 탄생한다.
까사스쿨 케이터링 전문가 과정 서하림 강사는 “제철 과일을 그냥 먹어도 좋지만 제철 과일을 활용한 디저트와 한 잔의 차로 봄날의 여유를 느껴보는 것을 제안한다”며 “시중에서 판매하는 디저트를 그냥 구매해도 좋지만 직접 만들 경우 입맛에 맞게 토핑이나 단맛을 조절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놀이공원 간식을 홈파티 메뉴로 … 허니 추로스(Honey Churros)
놀이공원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긴 막대 모양의 추로스. 집에서는 짤주머니를 이용해 핑거푸드 형식으로 아담하게 만든 추로스에 상큼한 딸기를 얹어주면 파티푸드로도 안성맞춤이다.

<재료>
박력분 152g, 달걀 2개, 버터 80g, 소금 1g, 물 152g, 설탕 100g, 시나몬 파우더 20g, 토핑(생크림 200g, 설탕14g, 딸기 4개)
<만드는 법>
1. 설탕과 시나몬 파우더를 섞어 시나몬 슈거를 만든다.
2. 냄비에 물과 버터, 소금을 넣고 끓인다.
3. 2가 끓기 시작하면 박력분을 넣고 나무주걱으로 빠르게 볶아 한 덩어리로 만들어 준다.
4. 3의 반죽이 한 덩어리로 되고 윤기가 돌면 꺼낸 후 볼에 넣어 식힌다.
5. 4가 적당히 식으면 달걀을 조금씩 넣으면서 천천히 섞어 한 덩어리로 만든다.
6. 별 모양 깍지를 끼운 짤주머니에 5를 담아 유산지에 짜 놓는다. 짤주머니가 없으면 비닐봉지를 사용해도 된다.
7. 6을 160℃ 달군 기름에 넣고 튀긴 후 설탕과 시나몬 파우더를 묻힌다.
8. 7에 토핑 재료를 올린다.

◆생기 있는 피부를 되찾으려면 … 무화과 타르트
구약 성경에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역사가 깊은 과일인 무화과는 그대로 먹는 것은 익숙하지 않지만 향기로운 단맛 때문에 이미 요리의 주재료로 많이 쓰인다. 또한 양질의 섬유질이 많아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되며 장이 깨끗해져 피부결도 좋아진다.

<재료>
무화과 4~5개, 생크림 70g, 레몬제스트 약간, 피스타치오 약간, 타르트지(버터 60g, 박력분 90g, 아몬드가루 20g, 슈거 파우더 35g, 소금 약간, 노른자1개, 레몬제스트), 커스터드 크림(노른자 1개, 우유 90g, 설탕 25g, 바닐라빈 약간, 박력분 또는 옥수수전분 10g)

<만드는 법>
1. 박력분과 아몬드 가루, 슈거 파우더를 체에 내린 후 차가운 버터와 함께 섞는다.
2. 1에 소금과 레몬제스트를 넣어 가볍게 섞은 후 계란 노른자를 넣어 한 덩어리를 만든다.
3. 비닐백에 넣어 냉장고에서 50분간 휴지시킨 뒤 타르트 틀에 넣어 고루 바른 후 포크로 바닥을 찔러준다.
4. 3을 200℃로 예열된 오븐에서 25~30분간 구워 타르트지를 완성한다.
5. 노른자에 바닐라빈과 설탕을 넣어 섞은 후 전분을 넣어 잘 섞어준다.
6. 따뜻하게 데운 우유를 5에 조금씩 부어가며 섞는다.
7. 6을 약한 불에 올려 계란이 익지 않도록 주의하며 흐르지 않는 되직한 농도가 될 때까지 저어준다.
8. 완전히 식힌 후 생크림과 레몬 제스트를 넣어 섞은 뒤 냉장고에 보관하면 커스터드 크림이 완성된다.
9. 4에 8을 적당량 채운 뒤 적당한 크기로 자른 무화과를 올리고 잘게 부순 피스타치오를 올려 장식한다.

◆새콤달콤함으로 내 몸에 활력을 … 유자 초콜릿 마카롱

유자차 때문인지 겨울 과일이라 생각되기 쉬운 유자는 사실 봄이 제철인 과일이다. 떠올리기만 해도 새콤함이 입안을 맴도는 이유는 비타민C의 효과. 피로 해소에 특효약이라 할 수 있는 유자로 만드는 마카롱은 사랑스러운 색감으로 특히 여성에게 인기가 많다.

<재료>
쿠키(아몬드 파우더 65g, 슈거 파우더 65g, 계란 흰자(페이스트용) 24g, 이탈리안 머랭 90g, 노란색 식용색소), 나슈(생크림 100g, 다크초콜릿 100g, 유자과즙 25g, 버터 40g)

<만드는 법>
1. 아몬드 파우더와 슈거 파우더를 커터기에 갈아 체에 쳐서 준비한다.
2. 1에 페이스트용 계란 흰자에 식용색소를 넣은 뒤 계란 흰자를 넣어 색이 균일해질 때까지 스크래퍼로 짓이긴다. 이때 넣은 색소의 컬러에 따라 다양한 마카롱 색을 연출할 수 있다. 빨간색 식용색소를 넣으면 핑크컬러 마카롱이, 코코아 가루나 녹차 가루를 넣어 초콜릿 색이나 연두색 마카롱을 만들 수도 있다.
3. 2에 머랭 40g을 넣고 고무주걱으로 섞은 뒤 남은 50g을 마저 넣고 섞어준다.
4. 3을 지름 1㎝ 원형 깍지를 끼운 짤주머니에 담은 뒤 지름 3~4㎝ 크기의 원으로 짜고 건조한다.
5. 150℃로 예열한 오븐을 130℃로 낮춘 뒤 4를 17~18분 동안 굽는다.
6. 5의 안쪽 면에 가나슈 크림을 바른 뒤 또 다른 5로 덮는다

※가나슈 크림 만드는 법
1. 다크 초콜릿은 중탕하고 생크림은 끓인 뒤 섞어준다.
2. 1에 버터와 유자과즙을 넣는다.
3. 2를 얼음물에 식혀가며 휘핑기로 잘 섞어준다.
허니츄러스

허니츄러스

원본보기 아이콘




도움말=서하림 강사(까사스쿨 케이터링 전문가 과정)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