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마트 "밀가루 등 생필품 1년간 동결"(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이마트 가 우유 등 생활필수품의 가격을 1년간 동결하기로 했다.

이마트는 29일부터 우유, 밀가루, 씨리얼 등 14개 생필품에 대해 ‘가격동결’을 선언하고 해당 상품을 1년 동안 가격 인상없이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커피, 고추장, 라면 등 상품 카테고리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17개 품목의 가격을 품목별로 최대 50% 인하한 후 3개월간 가격을 동결한다.

가격동결 상품으로 14종 400만개 200억 상당의 물량을 , 3개월 가격인하상품으로는 17종 130만개 180억원 상당의 물량을 준비했다.

1년간 가격동결을 선언한 품목은 ‘이마트 우유’, ‘캘로그콘푸로스트(1500g)’, ‘오뚜기 스파게티소스(685g*3)’, ‘곰표중력밀가루(2.5kg)’ 등 14개 상품 400만개 200억 상당의 물량이다.
가격인하 및 3개월 가격동결을 하는 상품은 동서모카(250입), 해찬들쌀고추장(3KG), 삼양라면(120G*20입) 등 17종의 상품이며, 준비한 물량은 130만개 180억원 가량이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 준비를 위해 3~6개월 전부터 가격인상 우려가 높은 상품 카테고리 중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선정한 뒤 협력회사와의 사전기획과 대량매입 및 자체마진을 축소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가격을 동결시키거나 낮췄다.

예를 들어 이마트 우유의 경우 1년 판매량이 48만개 가량이지만 협력업체와의 사전기획을 통해 60만개 가량을 1년간 대량으로 예약 매입해 가격을 동결했다.

이마트는 향후에도 이번에 선정된 품목이외에도 가격인상이 예상되거나 인상된 품목을 중심으로 가격을 동결하거나 인상폭을 최소화하는 노력을 통해 소비자의 물가부담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는 지난해 가격혁명의 일환으로 라면, 우유, 고추장 등 37개 주요 가공식품에 대해 가격동결을 시행해 객수가 5% 가량 늘어났으며 동업계로 가격동결 분위기가 확산돼 국내물가안정에도 기여했다.

장중호 이마트 브랜드담당은 "이마트는 국내 물가안정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소비자 이익을 위해 가격동결 및 가격인하를 선언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물가안정을 위해 가격인상우려가 있는 상품을 중심으로 협력회사와의 유기적인 협의를 통해 국내물가 안정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