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구글코리아는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가장 먼저 보여주는 방식으로 검색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구글의 이번 검색 서비스 개편은 첫 번째 검색결과의 정확성이 중요한 모바일 검색을 겨냥한 것이다.
구글에 따르면 이번 개편으로 사용자가 검색어를 입력하면 블로그, 뉴스, 웹, Q&A 등 각 카테고리에서 관련성이 높은 결과를 보여준다. 검색결과를 자동 인지해 그에 맞는 카테고리의 결과를 더 많이 보여준다는 얘기다.
일례로 '남이섬 데이트 코스'라고 검색을 하면 블로그 카테고리를 먼저 보여주고 '남이섬 배 시간'이라고 검색하면 블로그가 아닌 Q&A 카테고리를 상단에 보여준다. 또 '남이섬 관광객 매출'을 검색하면 뉴스 카테고리의 검색 결과를 상단에 보여준다.
구글코리아 관계자는 "전 세계 구글 R&D센터에서는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시키고자 하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며 "보다 정확한 검색 결과를 더욱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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