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닐슨 "작년 4분기 글로벌 신뢰지수 소폭 상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지난해 4분기에 글로벌 소비자 신뢰지수가 소폭 상승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글로벌 리서치업체 닐슨 홀딩스 자료를 인용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닐슨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소비자 신뢰지수는 89를 기록해 3분기보다 1포인트 올랐다. 닐슨 소비자신뢰지수는 100을 기준으로 그 이상이면 소비자들의 경제전망이 낙관점임을, 반대로 그 이하이면 비관적임을 뜻한다.
닐슨은 지난해 11월23일부터 12월9일까지 56개국 2만8000명 이상의 온라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이번 조사가 이뤄졌다고 밝혔다.

닐슨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유럽 때문에 조사가 이뤄진 56개 국가 중 30개 국가의 소비자 신뢰지수가 3분기 조사에 비해 하락한 것으로 집계됐지만 G2인 미국과 중국 소비자 신뢰지수가 유럽 신뢰지수 하락을 상쇄했다고 설명했다.

유럽에서는 조사 대상 27개국 중 24개 국가에서 신뢰지수가 하락했다. 덴마크와 루마니아의 소비자 신뢰지수만이 상승했고 독일의 소비자 신뢰지수는 3분기와 동일한 것으로 집계됐다.
닐슨은 유럽의 부채위기와 정치적 불안 때문에 유럽 지역 응답자 중 23%만이 고용 전망이 좋다는 응답을 했다고 전했다.

닐슨 캠브리지 그룹의 벤카테시 발라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지난해 하반기 유럽의 도전적인 경제 환경 때문에 글로벌 금융시장과 소비자들이 다시 한번 취약해졌다"며 "지난해 4분기 가장 긍정적인 것은 세계 경제에서 가장 규모가 큰 두 곳에서 나왔다"고 말했다.

북미 지역 소비자 신뢰지수는 84를 기록해 가장 큰폭인 5포인트 상승을 기록했다.

아시아는 가장 경기에 대해 낙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아시아에서 이번에 조사가 이뤄진 10개 국가 중 7개 국가의 소비자 신뢰지수가 상승했다. 인도 소비자 신뢰지수는 가장 높은 122를 기록했다. 인도에 이어 인도네시아와 필리핀이 117로 높은 신뢰지수를 보였다.



박병희 기자 nu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