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軍장교 상대 신종해킹메일 비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군을 상대로한 신종 해킹메일이 발송되고 있어 군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이달초부터 군관계자의 이메일에 북한의 신년 공동사설을 분석한 자료가 첨부되거나 미군 장교를 가장한 신종 해킹 메일이 발송되고 있다.

양낙규 기자의 Defense Club 바로가기
군의 한 관계자는 12일 "지난 1일 발표된 북한 신년 공동사설을 분석한 자료라는 제목의 첨부파일이 붙은 신종 해킹 메일이 군인들에게 발송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해킹 메일은 마치 중국주재 무관부가 중국 자료를 토대로 공동사설을 분석한 것처럼 위장해 군인들에게 호기심을 유발, 첨부파일을 열어보도록 교묘하게 위장한 것이라고 이 관계자는 전했다.

군 보안부서는 인터넷과 연결된 컴퓨터에서 이 첨부파일을 열어보면 컴퓨터에 저장된 각종 자료가 송두리째 빠져나가기 때문에 전군에 주의를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발송인을 미군 장교로 가장한 해킹 메일도 유포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해킹 메일은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 이후 한미관계 등을 분석한 것처럼 위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 가지 신종 해킹 메일에 따른 피해 사례는 아직 접수되지 않았다고 군 보안부서 관계자는 설명했다.

군 관계자는 "제3국에서 메일을 발송한 해커는 남북관계와 한미관계 등을 이용해 군인들을 속이려는 지능적인 수법을 쓰고 있다"면서 "정보작전방호태세인 '인포콘'은 평시상태를 유지하고 있지만, 각 군의 컴퓨터침해사고 대응반(CERT팀)은 감시수준을 높였다"고 말했다.



양낙규 기자 if@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