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업銀, 소외계층에 최고 8.2% 이자 준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서민섬김통장' 새롭게 선봬

▲기업은행 홍보대사인 송해 씨가 10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을 찾아 '신서민섬김통장' 첫 고객으로 가입하고 있다.

▲기업은행 홍보대사인 송해 씨가 10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을 찾아 '신서민섬김통장' 첫 고객으로 가입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IBK기업은행은 소액예금에 높은 금리를 주는 역발상 상품인 '서민섬김통장'을 새롭게 다시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서민섬김통장'은 사회소외계층에 대한 우대혜택을 더 강화하고 기존 적금 및 거치식(정기)예금에 입출식예금을 추가했다.
소년소녀가장과 기초생활수급자 등이 이 입출식통장에 가입하면 50만원까지(매일 최종 잔액기준) 연 2.5%의 이자를 준다. 이들이 서민섬김적금이나 정기예금에 들면 500만원까지 연 4.0%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준다. 3년 만기 적금 기준 최고 8.2%의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다.

또 이들에게는 조건 없이 전자금융수수료와 기업은행 자동화기기(ATM) 이용수수료, 타행 ATM 출금수수료(월 10회)를 면제해 준다.

이 상품은 개인사업자를 제외한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가입 한도는 기존에 적금과 정기예금을 각각 3000만원으로 묶어 총 600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던 것을 상품 종류에 관계없이 최대 5000만원으로 통합했다. 고객이 원할 경우 적금에만 5000만원을 모두 가입할 수 있는 것이다.

우대금리를 주는 조건도 기존 8개에서 4개로 단순화했다. ▲급여이체 시 0.2%포인트 ▲적금 및 예금 동시 가입 시 0.1%포인트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시 0.1%포인트 ▲신용카드 사용 실적 연간 300만원 이상 0.1%, 500만원 이상 0.3% 등 최대 0.6%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준다.

1년 만기 기본금리는 적금 3.6%, 정기예금 3.7%다. 여기에 조건별로 우대금리가 붙는다. 입출식예금은 고시이율에 따라 0.1% 이자가 주어진다. 입출식예금의 경우 소외계층이 아닌 일반인에게는 별도의 우대금리는 없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2008년 4월 처음 출시한 서민섬김통장은 소액예금에 금리를 더 주는 역발상 상품으로 지난 3년간 86만개가 판매되는 등 기업은행을 대표하는 최장수 상품"이라며 "서민과 사회약자를 위한 특성을 강화해 앞으로 더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