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라이프]수입차, 화끈한 프러포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해 바뀌기전 막바지 실적 올려라
도요타 렉서스·BMW ix·닛산 370Z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연말이 다가오면서 수입차업체들이 불꽃 튀는 마케팅 열전을 벌이고 있다. 해가 바뀌기 전 실적을 올리기 위한 막바지 피치를 올리고 있다. 마케팅의 핵심은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체험하게 하는 것이다. 운전을 해보는 것 만큼 확실한 홍보수단은 없다는 얘기다. 12월 각 업체들은 시승 행사로 예비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한국토요타는 렉서스 브랜드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달 1일부터 실시하기 시작한 시승 캠페인을 다음달 말까지 추진한다. 이 행사는 도요타가 자랑하는 하이브리드차 위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렉서스는 LS600hL, RX450h, CT 200h 등을 전국 전시장에 마련했다.
렉서스 LS600hL

렉서스 LS600hL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12월에 2차례의 집중 시승기간(12/01~12/04, 12/15~12/18)을 정하고 전국 전시장별로 보다 상세한 렉서스 하이브리드에 대한 설명을 곁들인 고객 시승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하이브리드의 진가를 고객이 실감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시승행사에서는 또 다른 이벤트도 준비됐다. 우선 12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렉서스 페스티벌'을 마련했다. 크리스마스와 하이브리드를 의미하는 'h' 를 접목해 이 기간 동안 전시장을 방문해 렉서스 하이브리드를 시승한 후 렉서스 페이스북(www.facebook.com/lexusKR)에 인증샷을 올린 고객에게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등을 선사한다.

수입차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는 BMW도 12월에 고객 대상 시승 이벤트를 펼친다. 12월 3일부터 18일까지 매 주말마다 서울과 경기, 광주, 대구, 부산 대표 전시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시승행사의 대상 차종은 BMW가 새로 선보이는 4륜구동 시스템 'x드라이브'다. 2012년식 528i x드라이브를 비롯해, 535i x드라이브, 550i x드라이브 M Sport, GT x드라이브, 750i x드라이브 등이다. BMW그룹코리아는 4륜구동 차량 시승을 통해 올해 확고한 1위를 굳히겠다는 전략이다.
BMW 535i x드라이브

BMW 535i x드라이브

원본보기 아이콘

올해 박스카 '큐브' 출시로 자신감을 얻은 한국닛산도 다음달 31일까지 전국 12개 전시장 등에서 '닛산을 체험하라'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에는 뉴 알티마 플러스, 무라노, 로그 플러스, 370Z 등 닛산 주요 모델의 시승이 가능하며, 시승한 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 보스 데모 CD를 선물로 제공한다. 보스 데모 CD는 보스 사운드 시스템을 최적화된 상태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선정된 다양한 장르의 곡들로 구성돼 있어, 닛산 차량에 탑재된 보스 스피커의 체험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구매 고객에게는 선착순 100명에 한해 보스 인-이어 헤드폰을, 추첨을 통해 총 4명에게 보스 웨이브 뮤직 시스템을 제공하는 특전도 마련됐다.
닛산 370Z

닛산 370Z

원본보기 아이콘

다른 수입차 업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브랜드파워가 약했던 스바루도 시승행사를 마련했다. 지난해 국내 시장에 첫 진출한 스바루는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다양한 장소에서 고객들을 만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스바루코리아는 딜러가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스바루 분당 전시장 딜러를 맡고 있는 마이아모터스는 수입차 브랜드 간 경쟁이 심한 분당 지역내의 고객의 편의를 위해 '맞벌이 부부를 위한 퇴근 시간 활용 시승'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퇴근 시간에 직접 찾아가는 시승'은 분당 지역에 거주하는 맞벌이 부부들을 위한 것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마이아모터스는 짧은 시간에 진행되는 시승으로는 스바루 차량의 우수성을 느낄 수 없다고 판단해 아예 시승을 퇴근 시간 이후로 잡았다.

특히 자택이 분당이면서 근무지가 서울이나 지방인 고객의 경우 더 유리하다. 이들이 시승을 원할 경우 딜러가 직접 회사까지 찾아가 고객이 퇴근 후 회사에서 자택까지 직접 운전할 수 있으며 딜러가 동승해 상세한 차량 설명까지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각 기업들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막판 브랜드 알리기를 시도하고 있다. 스바루코리아는 매년 겨울 지산 리조트에 스바루 라운지를 개설해 운영한다. 겨울철에 강한 자동차라는 브랜드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이 공간은 스키어와 보더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만들었는데, 상시 방영되는 스바루 영상도 감상할 수 있게 했다.

올해부터 공격경영을 시작한 포드코리아도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다. 회사에 따르면 다음달 중 SNS를 통해 고객 시승단을 모으는 방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최일권 기자 igcho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