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인강, 사관학교 입시대비 외국어특강 선보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7일 개강 최근 5년간‘사관학교’외국어 기출문제 풀이 특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운영하는 국내 최고 권위 온라인 교육방송인 ‘강남인강’이 17일부터 ‘사관학교 입시대비 외국어특강’을 새롭게 선보인다.

‘사관학교’는 전액 국비로 운영해 학비부담이 없을 뿐 아니라 졸업 후 장교의 진로가 보장되다 보니 취업난이 심각한 최근들어 이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과 진학 열의가 대단한 데 ‘강남인강’이 이들을 위한 특별강좌를 준비한 것,
‘사관학교’는 2011학년도 입시결과 평균경쟁률이 20대1을 훌쩍 넘을 정도로 인기가 많고 우수 학생들이 대거 몰려 진학을 준비하는 고교생을 위한 맞춤형 강좌가 절실했는데 역시 ‘강남인강’이 발 빠른 처방을 내 놓은 것이다.
강남인강 수업 장면

강남인강 수업 장면

AD
원본보기 아이콘

강남구는 수능형으로 출제되는 최고난이도 사관학교 입시수준을 고려해 외국어 영역에 대비한 맞춤형 해설 특강을 준비했는데 사관학교 뿐 아니라 수능 만점에 도전하는 최상위권 수험생들에게도 희소식이 되고 있다.

지난 2008년 이후 현재까지 최근 5년간 사관학교 입시에서 출제된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개념완성 ⇒ 심화학습 ⇒ 문제풀이’ 등 단계별로 내실있는 강의와 해설을 곁들인 이번 특강이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강의에 사용하는 교재는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강남인강’ 홈페이지(http://edu.ingang.go.kr/)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어 더욱 반갑다.
한편 지난 2006년 4월 개국 이래 현재까지 누적 수강인원이 145만명으로 연간 821억원 사교육비 절감효과를 거두는 등 사교육비 경감과 공교육 활성화 대안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한 ‘강남인강’은 현재 총 618개 강좌를 운영하며 인기몰이중이다.

연회비 3만원만 내면 입시계에서 소문난 명강사들의 수준높은 강의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강할 수 있는 ‘강남인강’은 올 12월부터는 중학교 2학년들의 내신대비를 위한 강좌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동호 교육지원과장은 “앞으로 기존 강좌 외에도 사관학교 대비 특강 같은 차별화된 강의를 지속적으로 발굴 제공해 수험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