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본부 1연구소 2단 16실 53팀으로 재편
BC카드는 기존 6부문 8본부 3단 1연구소 1실 44부 34팀의 조직편제를 5본부 1연구소 2단 16실 53팀으로 재편하는 조직개편과 인사이동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먼저 기존 부문제를 마케팅본부, 프로세싱본부, IT본부, 커머스사업본부, 전략추진본부의 5개본부로 전환했으며, 최고경영자(CEO), 본부·소·단, 실, 팀의 4단계 의사결정구조를 통해 상위 조직 계층을 간소화해 의사결정 Speed를 제고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의 마케팅본부, 회원사본부, 글로벌사업단, 가맹점사업본부, 영업지원단을 '마케팅본부' 로 통합해 마케팅 역량을 집중했으며, 기존 전략부문과 경영지원부문을 '전략추진본부'로 통합해 전사 Control Tower 기능을 강화했다.
한편으로는 변화관리단, 대외협력실을 신설해 전략적 기능을 강화했으며, 고객 로열티 플랫폼 강화를 위해 CLM(Customer Royalty Marketing)실을 신설했다.
BC카드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과 인사를 통해 미래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핵심역량 강화의 기반을 마련, 금융과 통신의 시너지 창출을 통해 카드산업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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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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